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포털 시스템 도입 필수 체크리스트 (feat.다우오피스)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4. 2. 29. 10:58

본문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오늘은 업무포털시스템을 도입하실 때 꼭 고려해 보셔야 할 체크리스트 6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업무 포털시스템의 경우 한번 도입하면 쉽게 변경하기도 어렵고, 매달 돈이 들어가고

회사의 생산성, 업무 효율성과 직결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1. 우리 회사에 맞는 도입 방식

업무포털시스템에는 크게 2가지 방식,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 단독형이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을 고려하여 회사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클라우드 공유형

하나의 클라우드 서버를 여러 기업이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기간만큼만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단독형

단독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클라우드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해 보안에 강하며, 기업의 레거시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비용이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공유형 보다 비용이 높을 수 있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룹웨어를 도입하고 싶은 스타트업, 중소기업이라면 공유형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만약, 규모가 크고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필요한 중견기업, 대기업이라면 단독형을 추천드립니다.

2. 고객지원 서비스

업무포털시스템은 한번 계약하고 끝나는 게 아니죠! 꾸준하게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기능이 좋아서 도입을 했지만, 사용 중 다양한 문제, 문의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문제들로 업무가 지연되고 있는데,

고객센터와 소통이 되지 않아 해결이 지연된다면 담당자 입장에선 얼마나 답답할까요?

업무포털시스템 도입을 고려 중이실 때는 해당 서비스가 얼마나 빠른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지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다우오피스는 전화문의, 이메일 문의, 고객 전용 문의 창구, 채팅 문의, 온라인 문의

다양한 창구를 통해 고객지원 서비스를 신경 쓰고 있어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우오피스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속적인 무상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고객들이 편리한 사용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보안

업무포털시스템을 사용하는데 회사 기밀, 데이터가 유출된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하죠?

소중한 회사 자료들 보호하기 위해 보안이 검증된 그룹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이 갈수록 치밀해지는 해킹과 회사 자료 유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그룹웨어가 강력한 보안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또 어떤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다우오피스는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에서 보안성을 검증받은 업체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우오피스는 5가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강력한 보안 기능이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4. 기능

당연한 말이지만 도입을 고려 중인 업무포털시스템이 얼마나 다양한 필수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다우오피스는 업무관리와 협업을 돕는 그룹웨어 기능, 기업의 매 출입을 관리하는 경리회계 기능,

임직원의 급여/연차 및 인사를 관리하는 경영지원, 각종 비용을 처리하는 경비관리 기능 등,

35가지 기능을 하는 올인원 업무플랫폼입니다.

다우오피스는 시중 그룹웨어사들 대비,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

100마디 설명보다는 1번 직접 사용해 보시는 게 가장 빠르게 해당 업무포털시스템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려중인 서비스가 데모 버전 체험을 지원한다면, 제공되는 기능들이 실제로 활용성이 좋을지

데모 버전으로 제공 기능들을 체험해 본 후 도입을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우오피스 데모 사용해보러 가기

5. 연동성

기능만큼이나 꼭 고려하셔야 할 부분이 바로 연동성입니다.

비싼 비용을 들여서 여러 솔루션을 도입했는데 서로 연동이 안된다면 어떨까요?

비용은 비용 대로 나가고, 연동이 안돼 이중 업무들이 발생해 오히려 생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 중이거나 도입 예정인 다양한 솔루션들 끼리의 연동성과의 연동성을 확인 후 도입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1) 다우오피스 자체 기능 간 밀착연동

 

다우오피스는 이미 업무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들이 한 번에 제공되며,

모든 기능들이 하나로 연결돼 회사의 플로우를 통합해 체계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처리를 할 때에도 전자 결재와 연동돼 클릭 한 번으로 불러오고 증빙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예약 시 회의실 예약이 함께 가능해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2) 다우오피스 LINK+

이미 다우오피스와 제휴를 맺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간편하게 무료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3) 다우오피스 오픈 API 센터

 

다우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자체 개발이나 파트너를 통한 개발로 원하는 기능을 직접 연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회사가 원하는 방향에 맞게 업무 환경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가능하죠!

6. 비용

물론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도 비용이 합리적이지 않다면 도입하기 어렵습니다.

제공하는 기능 대비 얼마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다우오피스는 중소기업이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월 4천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우오피스만의 특별한 점은 10인 미만 기업에서는 다우오피스의 모든 기능을 평생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상으로 회사 업무포털 시스템 도입 시 꼭 고려하셔야 할 체크리스트 들을 살펴봤는데요.

꼭 다우오피스를 선택하지 않으시더라도, 위 6가지 사항을 잘 살펴보고 후회 없는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