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게시판으로 전사 업무 홍보 (키움증권)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6. 10:08

본문

“전자결재 도입을 통한 빠른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인사팀 이남수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키움증권은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1위 증권사입니다. 2000년 1월에 설립하여, 지난 2005년 이후 10년 연속 주식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온라인 증권투자시장을 선점하였습니다. 업계 최저수준의 수수료 제공을 통해 고객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센터 운영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선 안목이 온라인 증권회사의 선도주자인 키움증권을 만들었듯이 수익성 측면에서 또한 업계 최고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이에 더 나아가 온라인 자산관리 영역과 해외 업무영역 확대를 통해 최고의 글로벌 종합증권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금융권 트렌드 및 체계적인 프로세스 확립 니즈"


최근 금융권에서 그룹웨어 도입을 위한 트렌드에 따라 앞서 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자결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 메일과 전자결재의 통합적인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프로세스 확립을 목적으로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전자결재 시스템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전자결재 도입 전에는 다양한 양식에 맞춰 대면결재를 하다 보니 업무의 비효율성이 존재했었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에는 등록된 50여종의 포맷을 이용하여 신속한 전자결재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다양한 전자결재 기안서를 양식에 맞춰 매번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다 보니 업무의 효율성까지 높아질 수 있었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양식편집기로 양식 편집하는 예시]



② 게시판 기능을 통한 전사 업무 홍보!


피드형 게시판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전에는 하지 않았던 전사적인 업무 홍보가 자유로워졌습니다. 다우오피스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활용하여 앞으로 전 직원 간의 소통을 강화할 것입니다.


[다우오피스 게시판 기능: 전사 공지 안내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그룹웨어"


체계적인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하고, 피드형 게시판을 통해 자유로운 사내문화 수립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한 다우오피스 그룹웨이업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다우오피스 상담 및 무료 체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