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전자결재로 신속하게 소통 (한국미쓰도요)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7:15

본문

“신속한 고객지원으로 업무의 불편함을 최소화해주고, 친절한 문의 및 상담이 인상적인 다우오피스 추천드립니다!”

- 지원부 이종원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한국미쓰도요는 1934년 처음으로 본격적인 마이크로미터를 제조하기 시작하여 80년 동안 품질 제일을 모토로 정밀 측정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루어 왔습니다. 과거 정밀 측정 기술의 전문가로서 최첨단 정밀 측정 기술을 개발하였고, 현재는 고정밀도화의 고속도화를 실현할 수 있는 신상품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불편한 서면 결재 방식과 내부 소통의 부재”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이전에는 모든 결재가 서면 방식의 품의서를 통해 진행되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고,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서면 결재 방식은 의견에 대한 피드백이 굉장히 늦어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알림이 없기 때문에 기안을 처리하는 데에는 긴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피드백을 듣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일처리가 전반적으로 딜레이 되어 비효율적이었습니다.

더불어, 결재 진행 여부를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결재가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파악이 되지 않고, 수정 사항이 생기면 누구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업무에 집중하기보다는 결재 프로세스에 얽매여 시간 낭비가 심해, 전자결재 도입이 시급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신속한 소통이 가능한 전자결재


서면 결재로는 절대 불가능했던 빠른 피드백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과 PC 모두로 알림이 울리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결재할 문서가 있다는 것을 신속하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알림이 울리면 결재 문서에 대해 피드백을 진행하거나 승인만 하면 됩니다. 결재자가 반려를 선택할 시 반려 의견을 즉시 기입할 수 있고, 해당 의견을 결재 참조자가 공유할 수 있어 업무 처리 속도도 자연스럽게 빨라졌습니다.
또한, 결재 진행 과정을 상세히 볼 수 있게 되어 편리합니다. 온전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리해진 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모바일로도 기안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결재 진행 속도는 굉장히 빨라졌고 시간 낭비를 최소화해주었습니다.





②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


고객 지원 서비스는 솔루션 구매를 최종 결정하는 큰 역할을 했습니다. 고객 지원(Do Care Lounge)를 통해 기능 문의를 여러 번 했었는데, 답변을 빠르게 받아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해주시는 분도 친절하게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고객지원(Do Care Lounge) 기능: 문의사항 문의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그룹웨어”


그룹웨어를 도입하기 전에는 몰랐지만, 그룹웨어는 회사를 운영하는데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전자결재 기능은 물론,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 그리고 고객 지원(Do Care Lounge)를 통해 개선사항이나 문의사항에 대한 피드백이 가능한 다우오피스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