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회사에 맞는 Works 앱으로 원하는 데이터만 쏙쏙! (주식회사 보니애가구)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8. 27. 16:51

본문

 

"회사의 특성에 맞게 직접 제작할 수 있는 Works의 앱은

다우오피스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주식회사 보니애가구 홍재희님-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보니애 가구는 어느 누구나 이쁜 집을 꾸미기 위해 필요한 가구를 판매합니다. 재미있고 즐거운 인테리어를 위해 기본이 되는 가구 카테고리를 운영하며, 높은 가성비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가구 회사에 맞는 시스템의 부재"

우리 회사는 가구를 직접 생산/수입하여, 온라인 통신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 사업뿐만 아니라, 각종 거래처에 출고 및 판매를 진행합니다. 한 달 물동량이 약 30,000건 ~ 40,000건으로, 그에 비례한 사후처리(A/S)의 관리가 필요했습니다.

> 최초 생산 및 수입과정에서의 거래처별 입, 출고 부분이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했습니다.

> 판매보다 중요한 것이 사후처리 부분이었기 때문에, 사후처리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원하는대로 앱을 구성해 편리해진 데이터 관리!"

[매입처원장 앱]

기존 스프레드시트와 엑셀로 관리하던 것을 우리 회사의 여건에 맞게 매입 거래처원장 앱을 만들었습니다. 거래처, 상품, 입고 날짜별로 구분해 칼럼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었고 해당 데이터를 토대로 거래처 결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용하던 프로그램으로는 방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한계가 있었지만, Works를 이용해 데이터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고, 기간별 조회가 가능해져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약 40,000건에 이르는 주문량에 비례하는 사후처리(A/S)관리가 필요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의 특성상 판매보다 중요한 부분이 사후처리(A/S)인데 Works를 통해 확실한 관리가 가능해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A/S 관리대장 앱]

소비자 개개인에 대한 모든 정보(성함, 제품명, 쇼핑몰정보, 배송 완료일 등 총 25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앱을 제작했습니다. A/S 정보 등록은 CS팀에서 이루어지지만 이 내용은 물류팀, 오프라인 쇼룸, 배송팀 그 외 임원진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해야 했습니다. 수시로 다량의 정보가 업데이트되어야 했기 때문에 전자결재가 필요한 부분을 A/S 관리대장 앱을 통해 간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외부 출장, 배송 중에도 등록 및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편리합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회사의 특성에 맞게 사용 가능한 Works!"

어느 회사건,  그 회사만의 특성이 있습니다. 우리 회사처럼 '제조 - 수입 - 판매 - 물류 - 배송 - 사후처리' 많은 분야에서 1개의 상품이 처음부터 끝까지 연결되려면 웬만한 프로그램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들은 한 분야에 국한되어 있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회사에 맞게 직접 제작할 수 있는 Works 앱은 다우오피스를 쓰는 큰 이유가 됩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