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레틀은 1995년 독일 PRETTL사와 합작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O2 Sensor Cable 및 Sensor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설립 이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제품 혁신을 통하여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정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왔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해외지사와의 소통과 업무 공유의 문제점"
저희 회사는 한국에 본사와 베트남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본사의 기술연구소에서는 베트남에 샘플을 메일로 요청하고, 생산된 샘플을 연구소에서 접수를 받고 있었습니다.이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현지인과의 업무 진행 시 소통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기존 메일로 샘플을 요청하는 등 업무를 공유하는 방식은 누락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 또한, 요청한 업무의 진행사항 파악이 불가했습니다.
> 엑셀로 샘플 진행사항을 관리하면 집계 관리가 되지 않아 이력관리가 어려웠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샘플 요청 앱을 제작하여, 베트남과의 원활한 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다우오피스의 베트남어 지원으로 현지 직원들의 접근성이 용이했습니다. 또한 샘플 요청 앱에 등록된 인원들은 언제나 실시간으로 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자신의 업무 현황을 공유할 수 있어 현지 직원들과의 원활한 업무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Works 앱 내에 등록된 모든 데이터를 차트로 확인 가능하고, 엑셀로 다운로드하여 정리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회사 내의 샘플 요청 데이터의 이력관리가 용이해졌습니다.
샘플 요청 앱을 사용하기 전에는 메일로 요청 사항을 받아 해당 메일을 확인하지 못해 샘플 제작이 누락되거나 일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Works의 알람 기능을 통해 진행사항을 상시 체크할 수 있어 미진행 사항을 체크할 때 용이합니다.또한상태 변경을 결재 개념으로 적용하여 검토 및 승인 내역이 누락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빠른 업무 공유와 처리!"
급변하는 시대에 오히려 프로세스가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다수 발생합니다. 그 대안으로 Works의 활용 시 빠른 업무 공유 및 처리/확인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Works 앱을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아, 손쉽게 절차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Works는 제가 사용해본 앱 중 공유 기능이 가장 뛰어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