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PC/모바일에서 Works로 간편하게 경비 청구하기! (영진종합건설(주))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8. 27. 15:00

본문

 

"Works앱은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업무가 잦은 분들, Works로 근무 혁신하세요!"

-영진종합건설(주) 김대영님-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영진종합건설㈜은 1973년 설립 이후 도로, 항만, 철도 등 사회간접자본 시설과 주택, 호텔 업무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건설사업에서 대한민국 건설 산업의 발전을 주도해왔으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건설시장의 미래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힘찬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경비 청구 업무의 비효율"

이전에는 엑셀로 경비 청구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직원 개개인들이 어떤 경비를 사용하였는지 엑셀 파일에 내용을 기입하고 경비 청구 담당자에게 영수증과 같이 제출하였습니다.

> 경비 청구 담당 직원들은 월 말에 몰아서 엑셀 작업을 하기 때문에 영수증을 분실하는 경우가 생기며,

> 일일이 수작업으로 엑셀 내용과 영수증을 확인하고, 오류가 있으면 해당 직원에게 수정을 요청 한 후 반복 작업을 하는 등 업무가 과중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Works로 간편해진 경비 청구 업무!"

경비 청구 및 경비 처리 업무의 과중을 해결하기 위해 직원별로 개인 경비 앱을 이용해 개개인이 직접 자신의 지출 내역을 입력하고 청구하도록 하였습니다. 

[개인 경비 앱-목록화면]

Works 앱은 모바일로 실시간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 경비 앱을 이용해외부에서 경비를 사용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영수증을 찍어 경비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말에 경비 처리 작업을 몰아서 하지 않게 되어 업무 과중이 줄어들었으며, 영수증을 실물로 보관하지 않고 사진으로 보관하기에 영수증 분실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엑셀표와 영수증을 일일이 확인하던 작업이 하나의 모니터 화면에서 가능해져 업무시간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프로세스 관리]

Works의 프로세스 기능을 통해 직원이 경비를 입력하면 담당자가 확인을 한 후 본부장/실장/지사장이 확인하고, 30만 원 이상은 사장님이 확인하는 프로세스로 설정하였습니다. 아래 직원부터 사장까지 차근차근 관리하는 바텀 업 방식으로 경비 청구 프로세스가 더욱 체계화되었고 철저히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출결의서]

지출결의서를 첨부할 때는 경비 관리 앱을 하이퍼링크로 걸어 더 이상 영수증을 스캔할 일이 없으며, 본사로 우편 송부할 일도 없어졌습니다. 본사 회계 직원 또한 지출결의서의 하이퍼링크에 연결된 Works 앱에서 확인하기에 업무가 줄어들었고, 불필요한 문서를 출력하고 우편물을 받을 일이 없기에 간편해졌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Works로 사내 애로사항 해결가능!"

모바일로 실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업종 특성상 현장 업무가 잦은데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업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Works를 적극 활용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Works는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고객 케어 라운지의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결이 안 되는 부분은 고객 센터에서 모두 해결 가능하니 주저하지 마시고 Works로 근무 혁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