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다우오피스로 완벽한 ERP 연동 (본아이에프)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6. 11:39

본문

“EIS(경영자정보시스템) 수준의 ERP연동, 다우오피스였기에 가능했습니다.”

※ EIS(경영자정보시스템) : 매출, 수익과 같은 데이터를 그래프, 도표등을 통해 보여주는 시스템

 

 

 

- 본아이에프 윤리경영실 박정환님이 인터뷰를 도와주셨습니다 -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본아이에프는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을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2002년 9월 본죽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식에 대한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식을 가장 잘하면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한식으로의 발돋움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복잡한 UI로 인한 사용성의 저하…”


기존에는 D사의 그룹웨어와 ERP를 함께 사용했습니다. D사의 그룹웨어는 ERP와 연동은 가능했지만 UI가 복잡하고 사용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그룹웨어의 사용을 멀리하게 되었고, 제 기능을 찾기 어려운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직관적인 UI와 탁월한 협업기능!


다우오피스의 UI가 D사에 비해 직관적이라는 점이 결정에 크게 작용했습니다.
특히 메일, 전재결재와 같은 일반 기능뿐만 아니라 ToD0+, Works와 같은 협업기능들 또한 직관적이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그룹웨어의 사용성 저하로 흩어져 있던 업무들을 다우오피스를 통해 일괄적으로 협업하여 처리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다우오피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의 특화기능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① ToDO+를 활용한 직관적 보고와 공유!


D사의 그룹웨어를 사용할 때에는 회의 내용을 부서장에게 서면 또는 메일로 직접 공유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는 ToDO+에 직접 회의록을 기재함으로써, 모든 직원들이 별도의 보고나 메일 없이도 실시간으로 회의록의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안건의 진척사항 역시 확인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② 신규 가맹점 관련 업무는 Works로 해결!


저희는 프랜차이즈 회사이기 때문에 신규 가맹점이 발생하게 되면 인테리어나 설비 설치, 사업자등록증 개설 등 부가 업무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Works를 사용하면 이러한 업무들을 서로 협업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특정 업무의 이전, 이후 단계의 진행 상황을 쉽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실질적 프로세스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Works로 비품 신청 예시]

 

Q. ERP 연동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EIS수준의 ERP연동!


기존에 사용했던 ERP시스템은 PC에서만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에 즉각적인 의사결정이 힘들다는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저희는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는 다우오피스에 EIS수준의 ERP를 연동하기로 결정하였고, 관련 UI를 개발 및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과거와 현재의 매출 현황과 미래의 예상 매출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만족하시나요?

 

안정성과 유지보수는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선택에 있어 고려해야 할 이슈로는 기능에 대한 부분뿐만 아니라 문제 발생시 대처 방법과, 해결 과정에 대한 선제적, 즉각적 모니터링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우오피스는 기능, UI, 안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빠른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유지보수가 굉장히 우수하기 때문에 더더욱 만족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