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룹웨어 비교] 다우오피스 VS 네이버웍스

자료실

by 다우오피스 2021. 1. 6. 16:54

본문

안녕하세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입니다!:)
벌써 그룹웨어 비교시리즈가 4편이 되었네요!



다우오피스와 LGU+ 웍스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상단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어머어머 이건 꼭 알아야돼!
그룹웨어 도입 또는 교체를 검토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시작된 비교시리즈!
오늘은 다우오피스 VS 네이버웍스 그룹웨어 비교입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들은 각 서비스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정보 및 사용자메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가격은 프로모션 및 견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상품 및 가격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상품과 네이버웍스 베이직 가격비교 (단위 : 원 / 월, VAT별도)

[다우오피스's Pick!]
+ 다우오피스가 기본 요금은 최소 50% 이상 더 저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상품의 경우 20인 패키지를 월 6만원에 공용용량 20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인당 월 4,000원에 메일, 전자결재 등 그룹웨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라이트 상품의 경우
 1인당 월 3,000원, 20인 패키지 기준 월 6만원에 공용용량 100GB를 사용할 수 있지만,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메일 및 드라이브 기능이 사용 불가하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용량추가 금액도 굉장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용량추가 가입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100GB를 3만원에 구매가능합니다.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의 경우는 지금까지 비교했었던 그룹웨어 중에 이용요금이 가장 비싼 그룹웨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요금이 비싼만큼 제공하는 용량도 가장 많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20인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월 14만원에 개인용량 20GB와 공용 용량 1TB(1인 추가시 1GB씩 추가 가능)가​
추가됩니다.

네이버웍스는 넉넉한 용량을 쓸 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1인 당 월 6,000원이라​ 지금까지 비교했던 그룹웨어 중에 가장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이나 메신저 기능 이용은 가능하시지만 전자결재 기능이 없어 별도의 솔루션을 도입해주셔야 하는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네이버웍스 베이직형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 별도 구매 없이 인사/ 영업 기능 기본 제공!
+ 연동을 통한 편리한 회계처리!
+ 10가지 이상 더 많은 다우오피스 협업 기능

물론 업종 특성이나 직무 특성상 메신저와 메일만 이용하는 회사도 있겠지만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거나 여러 지점을 갖고 있는 경우, 그룹웨어 도입시 가장 강조되어야 하는 부분은
'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일, 메신저만으로는 실시간 협업을 하는 데에 한계가 있고, 그룹웨어 역할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회사에 필요한 기능이 어떤 것이 있을 지 고민하시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그룹웨어인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우오피스협업에 특화된 그룹웨어라고 설명을 드리고 싶은데요,
메일, 전자결재 외에도 다른 그룹웨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주52시간 근로기준법을 반영한 인사 및 근태관리 기능과 함께 설문,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쓰는 Works 등 20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공유형에서도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영림원, 비즈플레이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반면 네이버웍스는 최소한의 기능만 제공하는 그룹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13개의 기능만 제공하고 있으며 업종이나 직무 특성상 메일과 메신저 정도의 기능만 필요하신 분들에게만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웨어 내에서 별도의 인사기능, 회계기능, 영업기능 그리고 데이터 이관과 같은 부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룹웨어를 중심으로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제공기능 상세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 상세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 100여종의 무료 전자결재 양식 제공
+ 관리자를 위한 초간편 양식 편집기 제공

무엇보다 전자결재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네이버웍스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전자결재를 도입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그룹웨어를 도입하시는데요,
네이버웍스전자결재 기능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웍스 도입을 검토하고 계신 분들은
반드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네이버웍스 비교

반면 다우오피스는 전자결재 기능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로 구성되어 있어
처음 전자결재를 사용하시는 분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더 쉽게 전자결재 기능을 이용하시라고 100여 종의 전자결재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샘플 양식을 전자결재 편집기를 이용해서 회사에 알맞은 양식으로 변경도 가능하시고,
이해하기 쉬운 가이드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전자결재 사용을 두려워하시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시간 알람과 모바일 연동으로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s Pick!]
+ GPS 및 IP기록을 통해 부정 출퇴근 방지
+ 전자결재 연동을 통한 초과/ 연장 근무에 대한 승인 및 이력 조회 가능

다우오피스는 총 20가지의 기능을, 네이버웍스는 총 13가지 기능만 제공하다 보니
이용 가능한 기능 측면에서는 다우오피스가 훨씬 다양합니다.
다우오피스는 인사기능은 물론, 직접 만들어 쓰는 앱 기능인 Works, 업무 포스트잇 처럼 사용할 수 있는 ToDO+기능 그리고 별도 양식이 필요없는 보고 기능, 사내 동호회 활성화를 도와주는 커뮤니티 기능, 문서관리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사내 문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와 네이버웍스 근태관리 기능비교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에 최적화된 근태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퇴근 버튼을 누르시면 GPS와 IP주소가 찍혀 부정 출퇴근 방지도 가능하고
다양한 근무제(유연근무제, 탄력근무제 등)에 대응할 근태 옵션 설정도 가능합니다.
직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근태 관리하는 사람도 확인이 편리하여
많은 분들이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다우오피스 자랑을 조금 더 하자면
전자결재와 연차, 초과 및 연장 근무에 대한 승인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연차 승인을 저절로 연차가 차감되어 인사 담당자의 수고로움도 덜어드리고,
연차를 사용하는 직원도 연차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간편합니다!

네이버웍스별도 근태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태관리 메시지 봇에 연동시켜 출근, 퇴근을 입력하는 방식의 간단한 기능인데요,
부정 출퇴근 관리나 근태시간 관리 측면은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예측됩니다.

 

4. 다우기술 다우오피스와 네이버 네이버웍스 업체비교

다우기술에서 만든 다우오피스, 네이버웍스에서 만든 네이버웍스!
각각의 특징을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에서 만든 그룹웨어로 도입 비용이 비싼 고객사 설치형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 공유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협업에 특화된 그룹웨어인만큼 특허받은 Works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Works 기능 칭찬은 지겹기도 하지만, 강추를 해주시는 만큼 꼭 한번 써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그룹웨어 선택에 큰 영향을 지키는 메일 기능!
제 1 금융권과 공공기관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보안 강한 테라스메일 탑재까지 완벽하네요!

이미지출처 : 네이버웍스 홈페이지



네이버웍스에서 만든 네이버웍스 (구, 라인웍스) 그룹웨어는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메일과 캘린더 등은 우리가 자주 사용해서 익숙한 UI로 구성되어 있어
적응하는데에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익숙한 UI를 제공하고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인당 비용이 생각보다 높아 도입을 주저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무료 메신저 라인을 기반으로 일본 비즈니스 채팅플랫폼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 그룹웨어에 비해 적은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다른 파트너사와 함께 별도 패키지를 구성해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5. 급이 다른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다우오피스가 자랑하는 After Service!

[다우오피스's Pick!]
+ IT 전문업체가 만든 안전성 높은 그룹웨어
+ 무상으로 지원되는 업그레이드
+ 실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 제공

그룹웨어 신규 도입 상담자로서 '실사용자 입장을 고려한 것 같아요'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듣습니다.
물론 사용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다우오피스만의 스페셜 케어♥
도입 후에도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페셜 케어 1. 실시간 고객지원팀이 고객님들의 기능 문의를 담당하고 있어 신속하게 답변이 가능합니다.
원격지원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우오피스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도록
월 6회 이상 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페셜 케어 2.​ 그룹웨어 도입 후 업데이트를 위해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무상 업그레이드 정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교체 비용 발생 없이 항상 최신 그룹웨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웍스 VS 다우오피스 총평 ※

지금까지 네이버웍스와 다우오피스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만약 고객분께서 넉넉한 용량 내에서 모바일을 중심으로 메일, 메신저 기능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네이버웍스 상품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인당 이용요금은 지금까지 비교한 업체들 중 가장 비싸다는 점! ㅜㅜ)


하지만 메일, 전자결재 등 기업의 전반적인 업무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길 원하시거나 추후 확장, 연계성까지 고려하여 활용하고 싶으신 경우라면 업무가 빨라지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추천 드립니다!


※주목※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굉장히 길어졌네요. 이것보다 더 상세하고 자세한!

다우오피스와 네이버웍스 상세비교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비교자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기타문의'란에 "다우오피스와 네이버웍스 그룹웨어 자료 요청"을 남겨주시면
기입해주신 메일주소로 비교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자료로 활용 가능해요!)

▲ 네이버웍스 비교자료 예시




이제 그룹웨어 비교 시리즈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끝까지 최선을 다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