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우오피스 구축형 그룹웨어 “SaaS 시대에도 재계약률 99%”

언론보도

by 다우오피스 2023. 3. 30. 16:13

본문

다우오피스 구축형 그룹웨어 “SaaS 시대에도 재계약률 99%”

                                            편집부 | Nextdaily

2022/05/17


월 과금 방식의 도입 비용과 무상 유지보수 장점
하반기 경리 회계 및 경영 지원 서비스 추가 계획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자사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의 ‘단독형’ 제품 재계약률이 99%에 이른다고 밝혔다.

다우기술에 따르면 SaaS 확산에도 단독형 그룹웨어를 찾는 고객들이 여전하다. 다우기술는 SaaS 방식의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제품도 제공하고 있지만 타 구축형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도입 비용, 간편한 데이터 이관 및 오픈 API 연동, 무상 업그레이드 등의 장점에 힘입어 단독형 그룹웨어의 재계약률 99%를 달성했다.

구축형 제품은 ‘선금-중도금-잔금-유지 보수’라는 프로젝트성 계약 및 과금 방식으로 최소 몇천만원을 호가하는 비용 부담 때문에 가격에 맞춰 그룹웨어 제품을 선택하는 기업이 많다. 다우기술은 국내 업계 최초로 월 과금 방식을 적용해 기업들이 초기 도입 비용을 줄이면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도록 했다. 초기 설치비와 월 단위 납부 금액을 제외하면 기술 지원, 유지보수 등에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기존 구축형보다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고 다우기술은 설명했다.

또 기존 그룹웨어의 데이터 이관, 사용 중인 기간계 시스템(ERP, HR, 출입통제 솔루션 등)과의 연동을 지원해 관리자·사용자의 데이터 이관 부담을 낮춘 것도 고객 이탈을 막고 있다. 또 다우오피스만의 오픈API센터를 운영·지원해 전자결재, 근태 관리 등 사용하고 있는 비즈니스 서비스와 쉽게 연동할 수 있다. 고객사는 다우오피스 오픈API센터를 활용해 직접 연동 개발하거나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와 기능 제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꾸준한 버그 패치 및 기능 업데이트를 무상 제공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메이저 업그레이드까지 고객사와 일정 협의를 통해 별도 유지 보수 비용 없이 무료 진행할 수 있다. 다우기술은 고객들로부터 개선 요구 사안들을 지속 수집해 우선순위에 따라 실제 업그레이드에 반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주 52시간 근무제에 맞춰 근태 관리 기능을 추가했고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배포됐다.

다우오피스 단독형은 그룹웨어 기능에 집중해 제공되고 있다. 정종철 다우기술 비즈애플리케이션 부문 전무는 “하반기에는 경리 회계 및 경영 지원 서비스를 다우오피스 단독형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다우오피스 하나로 업무 협업, 인사, 회계까지 모든 업무가 가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 전문 자세히 보기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도입문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