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영지원 사례] 온 직원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인사관리!(에스투글로벌)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6. 10. 13:44

본문

(주)에스투글로벌 기업정보를 보여주는 사진
(주)에스투글로벌 기업정보

 

에스투글로벌은 어떤 회사인가요?


> 제조 🖥

2015년 설립된 에스투글로벌은 웨이퍼 이송로봇(WTR) 수리 서비스 업체입니다. 당사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WTR 수리 업체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세미코를 통한 WTR 수리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에스투글로벌 홈페이지 http://www.s2-global.com/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급여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

기존에는 급여 관련 업무를 엑셀을 이용해서 다소 비효율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사원 수가 많아지고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아지면서 엑셀만을 이용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사 그룹웨어인 다우오피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경영지원 데이터를 무료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도입하게 됐습니다.

 

> 인사 정보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

사원 수가 많아지고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아지면서 수시로 관리하고 업데이트해야 할 인사 정보가 많아졌습니다. 이 또한 기존에 엑셀로 관리하고 있었기에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업무 진행에 한계를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인사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하고 업데이트 하기 쉬운 기능이 필요했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  다양한 급여 관리 업무가 단순해졌어요🧾

제가 하고 있는 급여 관리 업무에는 크게 급여명세서 작성/발급과 퇴직금 계산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엑셀로 계산하고 작성했지만 경영지원을 도입하고 업무가 단순화됐습니다. 특히 임직원들이 스스로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월 급여명세서나 퇴직금을 조회할 수 있어 저의 업무량이 줄었습니다. 퇴직금 조회의 경우 임직원 스스로 자신의 입사일과 근속 일수 등 정보를 입력하면 예상 퇴직금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기능도 있어 인사 담당자뿐만 아니라 임직원들도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기능 중 예상퇴직금 조회 기능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 예상퇴직금조회 기능]

 

>  인사 정보 관련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었어요 ⏱️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희는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경영지원 도입 초기에 그룹웨어에 등록된 인사 정보가 그대로 경영지원에 동기화되어 조직 정보 연동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그룹웨어에서 인사정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경영지원에도 정보가 등록되어 업무량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엑셀로 일일이 사원마다 인사 정보를 관리했지만 이제는 경영지원을 통해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기능 중 인사정보 관리 기능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 인사정보 관리 기능]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각종 증명서 조회 및 출력 기능을 사용하세요🧾

경영지원의 특장점은 인사 및 경리 담당자뿐만 아니라 일반 임직원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급하게 재직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경영지원을 사용하면 해당 경우에 인사 담당자에게 연락하고 증명서를 발급받기까지의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직접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승인 없이 증명서를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출력도 가능함으로 임직원들에게 해당 팁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기능 중 증명서 발급 기능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 증명서발급 기능]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친절한 가이드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은 처음 접하는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고, 세부적으로 인사 담당자가 정리해야 할 부분을 저장 및 관리, 공유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다가 어려운 기능이 생기면 기능 별 화면마다 배치되어있는 도움말 버튼이나 고객케어라운지를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엑셀로 고생하지 마시고 다우오피스 도입해서 편하게 업무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