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영지원 사례] 인사관리를 빠르고 정확하게!(큐비스트)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6. 10. 11:24

본문

(주)큐비스트의 기업 정보를 보여주는 사진
(주)큐비스트 기업 정보

 

큐비스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 제조업 💻

큐비스트는 무엇이든 담아낼 수 있는 무한 잠재력을 가진 스페셜리스트들이 모인 곳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시회의 가능성을 포착하여, 집요한 기획력과 유연한 실행력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로 탄생시킵니다. 우리는 상품이 아닌 소비자의 경험을 만듭니다. 합리적인 소비로, 사람들의 일상에 더 가까이, 보다 편리해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합니다.

 

🏠 큐비스트 홈페이지 www.cubist.com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그룹웨어와 연동하여 사용하기 위해 🙂

저희는 업무 플랫폼으로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사용 중이었고 경리 프로그램은 별도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다우오피스에서 그룹웨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경리회계와 경영지원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소식을 듣고 도입하게 됐습니다.

 

> 업무 효율 증가를 위해 ⏱️

인사 업무의 가장 큰 특이사항은 메인 업무 뿐 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요청에 따라 업무량이 수시로 변한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증명서 발급 요청이나 급여 명세서 조회 요청 같은 경우 일일이 응대하기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업무량을 줄이고자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  그룹웨어 정보와 자동 연동되어 인사관리가 편리해졌어요 🔗

기존에 사용중이던 그룹웨어 내 임직원 정보를 별도 세팅 없이 동기화하여 연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임직원들이 직접 인사 정보의 일부를 업데이트하거나 필요시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어 해당 업무에 소비되는 시간도 줄었습니다. 관리자가 업데이트 한 인사 정보가 실시간으로 동기화 되어 최신의 인사정보를 인사담당자를 통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기능 중 인사정보 조회 기능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 인사정보 화면]

 

>  임직원 응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었어요 ⏱️

임직원들로부터 각종 증명서나 급여 관련 문의를 받는 것이 귀찮은 업무라는 것은 인사 담당자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겁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경영지원 하나로 해결했습니다. 개인별 급여 조회부터 예상 퇴직금 조회, 그리고 각종 증명서 발급까지 이제는 임직원들이 직접 원하는 항목에서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나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로 인한 업무를 알아서 해결해주는 점이 가장 편리한것 같습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기능 중 증명서 발급 기능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 증명서 발급 화면]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경리회계와 함께 사용해보세요. 🧾

경영지원 업무 중에서도 급여 명세서와 경비처리 등 경리회계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급여 명세서를 예로 들면 경리회계에서 급여 대장을 관리하고 이를 경영지원에서 임직원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여 이체 또한 경영지원에서 조회된 내역을 그대로 경리회계에서 자동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경리회계와 경영지원을 연동하여 사용하면 업무 효율이 훨씬 향상될것입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기능 중 급여명세서 프로세스를 보여주는 사진
[다우오피스 - 급여명세서 프로세스]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완벽하게 대응하세요. 🧾

앞서 말씀드렸듯이 2021년 11월 이후부터 급여명세서 발급 의무화가 시행됐고 위반 시 최대 5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사실은 인사 담당자님이라면 아실 겁니다. 저 또한 경영지원을 도입하기 전 1개월 간은 해당 이슈로 인해 업무 스트레스가 심했고 도입 결정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기존에 일일이 작성해서 교부했지만 이제는 임직원이 스스로 언제든지 급여 내역을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해져 급여 관련 업무 공수가 확연히 줄었습니다. 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담당자님이 계시다면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도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