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리회계 사례] 매출입 내역을 빠르고 정확하게 관리!(디지털엠엔씨)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6. 9. 15:12

본문

(주)디지털엠엔씨의 기업정보를 보여주는 사진
(주)디지털엠엔씨 기업정보


디지털엠엔씨는 어떤 회사인가요?


> 서비스 💡

㈜ 디지털엠엔씨는 2017년 6월 01일 법인설립 이후 기업/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IT환경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정보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문업체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시스템 통합, IT 컨설팅, IT 아웃소싱, 정보보안 구축 등 IT 전반에 걸친 Total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가치 창출 및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디지털엠엔씨 홈페이지 http://digitalmnc.com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꼼꼼한 매출입 관리를 위해 🙂

저희는 별도의 경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 파일로 매출입 관리를 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세금계산서 같은 자료들이 사라지는 문제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하루에 매출입 업무로만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었고 손익 관리 또한 따로 엑셀에서 계산하다 보니 업무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접하게 됐습니다.

 

>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해 😊

경리 업무를 하다 보면 놓치는 자료들도 있지만 무엇보다 관리해야 할 자료들이 많기 때문에 숙련된 담당자라 할 지라도 절대적인 업무 시간이 요구됩니다. 저 또한 이러한 고민이 있었고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입하게 됐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  매출입 관리를 정확하고 꼼꼼하게 할 수 있게 됐어요  🪄

존에는 매출입 내역과 세금계산서 등의 수치들을 일일이 엑셀로 계산하여 손익을 계산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 경리회계의 간편 손익 기능을 통해 이제는 조회하고 싶은 기간을 설정하면 회사의 모든 매출과 매입 그리고 각종 비용과 세금계산서 등을 반영하여 손익 총계를 계산해 줍니다. 특정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손익만 계산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기능 중 간편손익 계산 기능을 보여주는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 간편손익 기능]

 

>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어요 ⏱️

서 말씀드렸다싶이 경리 업무를 대부분 엑셀로 직접 관리했기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특히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도 특정 거래내역을 등록하고 해당 내역에 맞는 세금계산서를 따로 발행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전자세금계산서 자동 발행 기능을 통해 이와 같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습니다. 거래내역을 등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해당 건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주어 매우 편리합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기능 중 세금계산서 발급 기능을 보여주는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 세금계산서 발급 기능]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도입 초기 가이드 숙지를 충분히 하세요 🧾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최적화되어 있기는 하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이 무작정 사용부터 하면 난관에 부딪히기 마련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다우오피스에서는 경리회계 기능 별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리회계 모든 기능 화면마다 배치되어있는 화면 도움말 버튼을 통해 가이드를 충분히 숙지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기능 중 도움말 기능을 보여주는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 도움말 기능]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초기 도입 목적은 매출입과 거래내역을 엑셀로 관리하는 것이 번거로웠기에 관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던 중 인사/급여 관리도 그룹웨어의 내역과 연동하여 사용해 보니 해당 업무의 효율도 증가하게 됐습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담당자님들께서도 특정 기능이 필요하여 도입하여 사용하시겠지만 경리회계에 생각보다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으니 다양하게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