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빈틈없는 보안으로 안전하게 (한살림)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7:02

본문

“합리적인 비용으로 메일 보안성도 높이고, 우수한 앱 환경 사용이 가능한 다우오피스 추천드립니다!”

- 전산운영1팀 남경직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살림은 사람과 자연, 도시와 농촌을 이을 수 있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결성한 생활 협동조합입니다.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을 되돌려 주기 위해 직거래로 유통구조를 조성하고, 먹을거리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 참여 활동에도 참여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농촌과 도시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가 지속될 수 있도록 힘쓰고,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제도 건강한 밥상을 위해 노력하고 제도에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고비용을 지불해도 발생하는 메일 보안 사고”


8년 전부터 C사 그룹웨어를 사내에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직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라이선스 구입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룹웨어 구축 시, 비용적인 측면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요건입니다. 고비용을 내며 사용하는 만큼 업무를 수행할 때, 효율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것이 맞지만, 아무래도 8년 전에 도입한 솔루션이다 보니, 최신 OS 환경을 지원하지 않았고, 업무 수행 시 제한되는 기능이 많았습니다.
또한, 메일 보안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업 메일의 보안은 생명과도 같은 것인데, 보안 문제까지 발생하고 나니 기존 그룹웨어를 그대로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사용량만큼만 부과되는 합리적인 비용


다우오피스를 통해 1,500명이나 되는 직원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초기 구축 비용이 타 경쟁사보다 낮았고, 라이선스 비용도 이전 보다 훨씬 합리적입니다.
최신 OS 환경도 지원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 중이라 모든 측면에서 가성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② 탄탄한 메일 보안성


메일 보안은 인보이스나 송금 관련 정보가 오가기 때문에 보안을 가장 신경 쓰게 되지만,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고 나서는 메일 보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후, 지금까지 메일 보안 이슈로 문제점이 발생한 적이 없을뿐더러, 단순한 스팸메일부터 바이러스성 메일을 거를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갖고 있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보안 사고가 발생할까 걱정할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게다가 메일 UI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직관적인 UI를 사용하고 있어 사용 에 매우 편리합니다.

 

[다우오피스 보안 기능: OTP 보안 설정 예시]
[다우오피스 메일 기능: 메일 보안 기능 설정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그룹웨어 도입하세요”


우수한 앱 사용 환경과 깔끔한 UI, 무엇보다 높은 메일 보안성 덕분에 현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다우오피스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