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리회계 사례] 모든 회계 업무를 한번에 통합관리! (지나인스)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4. 21. 16:44

본문

 

 

지나인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 전기경보 및 신호장치 제조업 💻

(주)지나인스는 2021.4월 설립된 IoT 제품 연구. 개발. 제조.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자사의 IoT 제품 및 고객의 ODM 제품설계를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 To bring more happiness to people , Offer an infinite number of convenience and comfort."라는 미션을 가지고, 고객에게 좀 더 편안하고, 편리한 IoT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회계 자료 통합 관리를 위해  📃

저희는 5인이하 소규모 업체이다 보니 대부분의 회계자료를 엑셀 시트를 이용해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국세청 매입매출 자료와 신용카드 매입자료, 은행 매입매출자료를 매번 분산해서 자료를 다운로드하여서 다시 엑셀 시트를 이용해서 정리하는 비효율적인 업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불편함을 느끼던 중 기존에 사용 중이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서 그룹웨어 사용자에게 경리회계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소식을 듣게 됐습니다. 그래서 기능 소개 자료를 검토해 보고 업무에 조금이라도 효율적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회계 관련 업무 통합 관리  📝

가장 큰 변화는 재무회계 관련 업무를 통합관리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각종 회계 자료들을 통합 관리 함으로써 기존 대비 업무 효율이 매우 상승했습니다. 업체 관리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고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 작성 시 데이터를 쉽게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매입매출 내역 관리에서 오류 없이 정확한 관리가 가능해 졌으며 월∙분기∙년도 별 뿐만 아니라 지급 상태에 따라 분류도 가능하여 보고 자료에 활용하기도 수월해졌습니다.

 

>  오류 없이 정확한 회계 관리  💯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대부분의 회계자료를 엑셀 시트를 이용해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개별 자료들의 데이터를 수기로 입력하다 보니 데이터 입력 실수가 잦게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통해 모든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연동되고 한 곳에 정리 되다 보니 이러한 실수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으며 업무 효율도 상승하게 됐습니다. 특히나 외부기관(국세청,은행 등)의 인증서 및 로그인 정보를 하나로 연동하여 외부 자료들을 빠르고 쉽게 볼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매입매출과 통장의 입∙출금 연동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

가장 추천하고 싶은 사용 팁은 매입매출과 통장의 입출금 연동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건건이 찾아서 매입∙매출과 통장의 입출금 내역을 서로 비교하고 관리하는데 시간 소요도 많고 기입 오기도 생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리회계의 입출금 연결 기능을 사용하면서 금액에 대한 오류가 발생하지 않게 되었고 효율적으로 쉽게 연동 관리할 수 있어서 보고하기에도 좋아 가장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자 사용 팁 입니다.

 

> 거래명세서 작성  📝

두 번째 추천 사용 팁은 거래명세서 작성입니다. 기존에 번거롭게 엑셀 시트를 사용한 거래명세서 발급으로 문자 오류, 금액 오류, 수량 오류 등이 수시로 발생하였는데 거래처 등록으로 간편하게 거래처 정보를 불러와서 쉽고 빠르게 거래명세서를 작성, 출력하고 세금계산서 발급 시 연동해서 쉽고 빠르게 발급할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  꾸준한 사용내역 관리  📋

마지막으로 사용내역을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입내역 중 등록된 신용카드가 연결되어 있어서 매입내역이 하루에 두 번 자동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품목과 거래유형을 수시로 기입하여 한 달에 한번 한꺼번에 신용카드내역을 다운로드하여 내역을 정리하다 보면 사용내역을 기억하기 힘든 점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으니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모든 회계자료를 통합관리 함으로써 업무 효율이 200% 상승하게 됩니다.  🚀

우오피스 경리회계를 사용하면서 거래처 관리, 매입∙매출관리, 통장 입출금 관리와 급여관리까지 한 번에 통합 관리하면서 업무효율이 상승하게 됐습니다. 5인 이하 소규모 기업이라 처음에는 관리할 자료들이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데이터량이 방대해져, 회계자료 통합관리 프로그램이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도입을 고민 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하루라도 빨리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