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다우오피스를 통해 유지보수 비용 절감 (서울디지털문화예술대학교)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6:59

본문

“다우오피스는 보안이 확실한 그룹웨어입니다! 보안성이 높으면서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전산팀 이은재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서울디지털문화예술대학교는 국내 21개의 사이버 대학 중에서, 문화/예술 쪽으로 특화된 사이버대학교입니다. 연기/실용음악/미술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온,오프라인으로 4천명 이상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유지보수 비용문제와 기능고도화 니즈 발생"


기존 메일/게시판 위주의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전자결재의 필요성을 느껴 새로운 그룹웨어를 찾게 되었습니다. 기존 그룹웨어는 간단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비싼 비용을 주고 진행해야했는데, 이 부분에 대한 불만도 많았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결재 대기시간의 감소


문서를 통해 결재를 받고자 할 때 발생했던 프린트시간/ 방문시간이 감소했고, 따라서 기안부터 결재까지 걸리는 시간이 하루 이상 단축 되었습니다. 모바일 전자결재로 기존 이틀 이상 걸리던 결재가 어떤 경우에는 두 시간 내에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모바일 기능 : 모바일로 기안 확인하는 예시]

 

② 업무요청 통로의 일원화


기존에는 문서를 통해 요청업무를 관리했습니다. 그때는 요청업무를 처리하는 일보다 관리하는 일이 더 힘들었는데, Works로 일원화하니 처리시간이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③ 테라스메일시큐리티를 통한 메일보안의 우월성


대학교 특성상 중요한 문서 대부분을 메일을 통해 주고 받습니다. 항상 메일에 대한 보안문제를 고민할 수밖에 없었는데, 다우오피스 도입과 함께 구성한 테라스메일시큐리티로 이제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테라스메일시큐리티 역시 다우기술 유지보수 정책을 갖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메일 기능: 메일 보안 설정하는 예시]



④ 프리미엄 고객서비스 DO CARE


전산 담당자로서 다우기술의 유지보수 서비스와 더불어 무상으로 제공되는 업그레이드는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쉽게 적응할 수도 있었습니다.


[다우오피스 고객지원 기능: DO Care Lounge 문의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특화기능 Works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메일/전자결재 등 기본적인 그룹웨어의 기능들만으로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를 꼽자면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Works를 뽑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