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Works로 협업 솔루션 대체하기 (TSK워터)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6:55

본문

“다우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SI가 필요없다는 점입니다. 별도의 솔루션 도입 없이, 그룹웨어 하나로 모든 기능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 IT팀 민경진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TSK워터는 국내 수처리 운영관리 시장의 No.1 회사로 상·하수도사업, 폐기물 처리 및 에너지화 사업의 개발, 설계, 시공, 운영관리에 이르기까지 미래 환경사업 전반에 대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기존 그룹웨어 시스템 불안정성 및 유지보수 문제가 잦아..."


SI업체를 통해 그룹웨어를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SI사업이 그렇듯 역시나 지속적으로 버그가 발생했고, 이 부분에 대한 유지보수가 잘 안되었습니다. 또한, 기능도 제한적이어서 새로운 그룹웨어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오프라인 업무의 온라인화, 간소화


휴양시설 예약관리, 운행일지관리 등 관리업무가 간편해졌습니다. 관리업무는 신청, 접수, 대기, 승인 등 상태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 건의 메일을 주고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 도입 후에는 Works 앱 하나로 본사와 지사 관계없이 실시간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다우오피스 예약 기능: 자산 예약하는 예시]

 

② 업무의 무한한 확장


패키지형 그룹웨어여서 고민했던 것이 무안해질 정도로 Works 기능으로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부담 없이 원하는 솔루션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자유롭게 Works앱 만드는 예시]



③ 패키지와 SI의 장점만 모아놓은 그룹웨어


일반적으로 패키지는 기능제한이 있는 대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SI는 버그가 많지만 원하는 기능 개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패키지 그룹웨어임에도 Works 기능을 통해 SI 못지 않은 업무 확장성을 갖고 있어, 안정적이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도입 이후를 믿을 수 있는 기업!"


다우기술은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기업이고,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이 만든 그룹웨어입니다. Do Care Lounge(고객 지원 프로그램)로 제공되는 사후 서비스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