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Works로 협업툴 만들기(신흥정밀)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6:53

본문

“그룹웨어 도입 전보다 하루하루 나아지는 것이 느껴져요. 근무 환경이 더 좋아져 업무효율성도 높아졌습니다!”

- 정보전략그룹 이경숙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신흥정밀은 11개국 25개 법인을 운영중인 중견기업입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의 벤더이면서, 동시에 독자적 기술인 SAM4S를 통해 점포자동화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협업도구의 부재와 전자결재의 필요성 대두"


해외를 포함하여 여러 곳에 있는 공장을 관리할 수 있는 협업도구가 마땅치 않았고, 기안서를 매번 참조·열람자에게 복사·배포하면서 많은 시간이 낭비되었습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그룹웨어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기본에 충실한 전자결재와 차별화된 협업기능


다우오피스는 그룹웨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전자결재 이외에도 특화된 협업 기능 역시도 강점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특히 Works가 도입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자유롭게 Works앱 만드는 예시]




② 문서 없는 사무실 구현


종이낭비, 시간낭비가 사라졌습니다. 기안 올리고 결재 받는 과정이 굉장히 단축됐습니다. 기존에 문서로 이력관리하던 것도 전자적으로 관리가 가능해지니, 업무 인수인계도 덩달아 빨라졌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전자결재 기안 예시]



③ 생산성 향상


단순한 메신저가 아니라 그룹웨어와 연동된 모바일 기능으로 신속한 정보교환이 이루어지고, 의사결정이 빨라져 기업 전체적으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자료 다운받고 메일 보내는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산담당자로 수많은 솔루션을 관리하면서 후회한 적도 많았는데 다우오피스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산담당자분들이 관리하기도 무척 편합니다.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도 동시에 크게 향상되어 만족스럽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