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알림을 통한 업무개선 (미디어허브)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6:49

본문

“안정적인 서버로 믿고 사용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알림으로 업무 확인과 처리 속도가 빨라져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경영기획팀 이여진님




Q.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미디어허브는 TV방송정보 플랫폼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회사입니다. TV방송정보 플랫폼은 TV방송 프로그램 속의 다양한 정보(TV 속 패션, 뷰티, 촬영지, 인테리어, 음악 등)를 방송 관계자들로부터 수집 및 가공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이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방송사, 인터넷 포탈, IPTV 사업자, 커머스 사업자 등 다양한 파트너 회사들과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Q.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책상에 앉아서만 사용하는 그룹웨어, 알림은 울렸다 안 울렸다…"


기존에 타사 그룹웨어를 이용하면서 모바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일이나 전자결재 알림이 울리지 않아 업무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메일 기능이 효율적이지 못해서 다른 메일 서비스를 함께 사용했습니다. 메일과 그룹웨어가 하나로 통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룹웨어와 메일 페이지를 각각 열어놓고 사용해야 해서 번거로웠습니다.





Q.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실시간 알림으로 빠른 업무 처리!


이제는 책상 앞에서만 그룹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로도 안정감 있게 그룹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실시간 알림 기능 통해 일정과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 있더라도 모바일 알림이 울리기 때문에 업무 진행상황을 즉각 알 수 있어 빠른 피드백 반영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안정감 있는 모바일 APP 사용이 가능하여 프로젝트별로 업무 진행상황을 외부에서도 쉽게 알 수 있게 되었고, 결재도 빠르게 할 수 있게 되는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우오피스 알림 기능: 캘린더 알림 예시]



② 개선된 메일 기능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후 그룹웨어 내에서 메일과 다른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업무 생산성이 증가했습니다.
공유 폴더를 만들어 프로젝트로 관리하기도 편하고, 메일 수신 시 즉각 알림이 뜨는 등 다방면에서 업무 처리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메일 기능: 수신자 별로 공유 폴더함 생성 예시]



③ 쉽고 편리한 Works!


Works 기능이 편리하여 직원들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는 변화입니다. 현재는 Works 기능을 통해 매출의 흐름, 내부적 손익을 확인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인수인계 등의 문서 관리에도 활용 범위를 넓혀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 내에서 원하는 대로 Works 앱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Work 앱의 데이터를 활용해서 그래프로도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엑셀로 굳이 변환할 필요가 없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Works를 활용한 데이터 추가 및 그래프 변환 예시]



Q.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써보시면 압니다!:)"


Works와 같이 타 그룹웨어는 없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입니다. 이 외에도 서버 안정성이나, 민감할 수 있는 데이터 보안성 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으실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