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이제 종이계약 대신 전자계약! (스페이스텐드)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1. 8. 23. 11:11

본문

"무료로 제공되는 SSO 기능으로 편리하게 전자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스페이스텐드 양상민님-

 


Q. 간단하게 기업 소개 부탁드립니다.

스페이스텐드는 2019년 1월 10일에 설립되어 자동차 부품 및 용품 제조업, 자동차와 그 부품 및 부속품 판매업, 전자상거래 중개업, 마케팅 서비스 및 그래픽아트 디자인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스페이스텐드는 24시간 함께 하는 공간을 재해석하여 제한된 공간을 확장하고, 그 속에서 가치를 재발견하면서 일상 속의 공간, 공간 속의 일상이 주는 행복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리더십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정신으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세상의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스페이스텐드가 앞장서겠습니다.

 

 

 Q. Link+ 로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전자 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

싸인오케이는 온라인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전자 계약 서비스입니다. 기존 영업사원이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진행하던 계약 체결 업무를 대체할 수 있으며 이전에 사용하던 계약서 파일(워드/한글/PDF/이미지 등)을 업로드 후, 상대방에게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서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 작성에 필요했던 우편 요금이 절약되고 별도의 종이 문서 보관장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종이 계약보다 비용이 절감되며 문서의 분실 위험이 줄어들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계약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www.signok.com

 

전자계약서비스 싸인오케이

 

 

Q. Link+ 로 연동하신 서비스를 사용하여 어떤 부분들을 개선하고자 하셨나요?

"전자계약서 사이트 접근을 용이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전까지 종이로 계약서를 작성하다가 최근 전자계약서를 활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전자계약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브라우저 창을 생성한 후 사이트에 로그인하였는데 이 과정이 반복될수록 번거롭게 느껴졌습니다. 그 후 전자계약서를 작성할 때 사이트에 쉽게 접속하고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새로운 인원이 들어와서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거나 업무상 다양한 계약서를 작성해야 할 경우 가능하면 업무 중 항상 사용하는 다우오피스를 활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Q.  Link+ 로 연동하신 서비스를 활용하여 위의 이슈를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자동 로그인으로 별도의 로그인 없이 전자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Link+SSO(Single Sign On,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서비스 로그인 가능) 기능 덕분에 별도의 로그인 없이 다우오피스에서 클릭만으로 전자계약서 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의 아이디를 외우거나 따로 메모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계정관리의 측면에서도 이전보다 편리해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회사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인 계약서 작성 업무까지 매일 사용하는 그룹웨어 안에서 쉽게 접속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되어관련 업무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다우오피스와 싸인오케이의 SSO연동

 

 

Q.  Link+ 사용을 고민하는 다른 업체에 추천의 한 마디!

"업무를 하다 보면 로그인이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다우오피스 사용자분들도 그룹웨어를 사용하다 보면 다른 외부 프로그램 혹은 사이트와 로그인이 연동되었으면 좋겠다고 느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매번 로그인하는 과정이 번거롭기도 하지만 사이트마다 계정을 관리하는 것도 귀찮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Link+는 최고의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SSO 기능으로 편리하게 관련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Link+ 정말 추천합니다!

 


다우오피스 Link+
기업의 여러 서비스를 다우오피스와 연결하여 사용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