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룹웨어 비교] 다우오피스 VS 카카오워크

자료실

by 다우오피스 2021. 5. 26. 16:47

본문

그룹웨어 비교시리즈는 못 참지~
아직 어떤 그룹웨어 선택하실지 결정 못하셨나요?
그래서 또 준비했습니다! 여섯번째 다우오피스 비교시리즈!

오늘은 다우오피스 VS 카카오워크 비교입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들은 각 서비스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정보 및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가격은 프로모션 및 견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상품 및 가격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상품과 카카오워크 가격비교 (단위 : 원 / 월, VAT 별도)

다우오피스 Pick
+기본요금만 비교했을 때 다우오피스가 60%이상 더 저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상품의 경우 100인 기준 월 30만 원에 용량 100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 계산 시, 1인당 월 4,000원에 메일, 전자결재 등 그룹웨어의 모든 20가지 협업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워크의 경우 제공 용량은 넉넉하지만 동일 인원 기준 다우오피스의 두배에 가까운 가격으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추가비용 또한 다우오피스가 굉장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추가의 경우 같은 계정수, 용량 기준임에도 두 배가 넘는 가격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용량 추가의 경우 카카오워크는 아예 제공하지 않지만 다우오피스는 최초 도입 시 100GB를 3만원에 구매가능합니다
 
카카오워크 스탠다드 상품은 비교시리즈에 나온 그룹웨어 중에서도 가장 높은 금액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제공 용량이 넉넉하지만 9개(다우오피스보다 11개 적은)라는 기능 개수에 비해 기본금액과 추가비용이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메일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따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슈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비용이 중요한 고객사에겐 낮은 기본금액과 무료상품까지 제공하는 다우오피스가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여겨집니다!(사용 가능 기능은 가격 상관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단적인 차이로, 9인 이하의 기업은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상품을 무료로 (동일한 기능) 카카오워크(스탠다드)는 월 71,1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카카오워크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 Pick 
+총 제공 기능, 다우오피스 20개 > 카카오워크 9개

+별도 구매 없이 회계 / 영업 기능 기본 제공
+무제한으로 활용 가능한 Works!

기업은 성장할 수 록 다양한 상황을 직면하고 기존에 없던 기능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업무 특성상 한 두 개의 기능만 사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언택트 시대가 열린 지금, 기업은 더 많은 협업기능언택트(온라인) 기능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업의 성장을 고려한다면 메신저만으로는 실시간 협업을 하는 데에 한계가 있고, 그룹웨어 역할을 하기에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회사에 필요한 기능이 어떤 것이 있을지 고민하시고 어떤 그룹웨어가 조직 내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우오피스는 협업에 특화된 그룹웨어라고 설명을 드리고 싶은데요,
메일, 전자결재 외에도 다른 그룹웨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주 52시간 근로기준법을 반영한 인사 및 근태관리 기능과 함께 비대면업무에 특화된 화상회의,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쓰는 Works등 20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공유형에서도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영림원, 비즈플레이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워크는 최소한의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일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특징적입니다.
단 9개의 기능만 제공하고 있으며 업종이나 직무 특성상 메신저와 전자결재 정도의 기능만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웨어 내에서 별도의 인사기능(근태관리 제외), 회계기능, 영업기능 그리고 데이터 이관과 같은 부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룹웨어를 중심으로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제공기능 상세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카카오워크 스탠다드 상품 상세 비교

다우오피스 Pick 
+언어와 기기의 장벽을 초월하는 5개 국어 지원과 MAC 사용 지원

+20년 노하우의 기업메일, 테라스메일로 다양한 메일기능 제공

무엇보다 메일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카카오워크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룹웨어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게 메일은 기본 중의 기본이자 필수 기능인데요,
카카오워크는 메일 기능이 없기 때문에 카카오워크 도입을 검토하고 계신 분들은
반드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다우오피스와 카카오워크 메일 기능비교

반면 다우오피스는 20년 노하우의 기업메일, '테라스메일'을 탑재하였습니다.
단순 메일 기능뿐만 아니라 자동검색보안메일 설정태그기능공유기능 등 메일을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메일함에 스팸메일이 쌓여있고메일관리가 되지 않는 분들도 다우오피스 메일을 만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별로 대용량 메일첨부를 최대 5GB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대용량 파일도 메일 하나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업메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보안문제를 다우오피스 메일은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통합메일 보안솔루션 테라스 메일 시큐리티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다우오피스 Pick 
+ 100여 종의 무료 전자결재 양식 제공

+ 관리자를 위한 초간편 양식 편집기 제공

제대로 된 전자결재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카카오워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를 도입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그룹웨어를 도입하시는데요,
카카오워크는 전자결재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다우오피스에 비해 부족한 부분이 다소 있습니다.
전자결재 양식활용, 편집할 필요가 있거나 공문발송결재에 특화된 기능이 필요한 고객사의 경우                                                                                        다우오피스의 전자결재가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와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기능비교

왜냐하면 카카오워크에는 없는 전자결재 기능다우오피스는 기본 탑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카카오워크11종의 기본 결재양식만 제공합니다. 다우오피스는 100여종의 결재양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둘째, 카카오워크별도 양식 편집기가 없습니다다우오피스는 관리자가 사용하기 정말 쉬운 양식 편집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ffice 문서와 호환되어 기존 양식을 활용하기 쉽습니다.)
셋째, 카카오워크결재에 특화된 기능이 부족합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는 레거시 결재 연동이 가능하며 공문발송과 문서 공개/비공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우오피스 Pick 
+ 400개 이상의 무료 업무 템플릿 제공

+ 협업에 특화된 다양한 그룹웨어 기능 기본 제공

다우오피스는 총 20가지의 기능을, 카카오워크는 총 9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수로만 봐도 다우오피스가 기능이 더 많습니다. 더욱 중요한 건 기업이 협업하는 데에 정말 필요로 했던업무관리에 활용하기 좋은 기능들로만 꽉 차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인사기능은 물론, 직접 만들어 쓰는 앱 기능인 Works, 업무 포스트잇처럼 사용할 수 있는 ToDO+기능 그리고 별도 양식이 필요 없는 보고 기능사내 동호회 활성화를 도와주는 커뮤니티 기능문서관리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사내 문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공유자산을 관리하는 예약 기능,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 기능, 팀의 일정을 파악할 수 있는 캘린더까지 기업 맞춤 기능은 다 모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우오피스와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기능비교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에 최적화된 근태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퇴근 버튼을 누르시면 GPS와 IP주소가 찍혀 부정 출퇴근 방지도 가능하고
다양한 근무제(유연근무제, 탄력근무제 등)에 대응할 근태 옵션 설정도 가능합니다.
직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근태 관리자도 확인이 편리하여
많은 분들이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다우오피스 자랑을 조금 더 하자면
전자결재와 연차, 초과 및 연장 근무에 대한 승인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연차 승인을 저절로 연차가 차감되어 인사 담당자의 수고로움도 덜어드리고,
연차를 사용하는 직원도 연차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간편합니다!


4. 다우기술 다우오피스와 카카오 카카오워크

다우기술에서 만든 다우오피스,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에서 만든 카카오워크!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다우오피스다우기술에서 만든 20가지 협업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그룹웨어입니다!
언택트 시대에 필수인 비대면 업무기능화상대화와 근태관리 그리고 메일을 포함하고 있으며
협업에 특화된 전자결재ToDO+메신저 기능 또한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 공유형, 단독형까지 모두 동일한 기능/스펙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출시되어 지속적인 업데이트기능추가와 고객사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3500여 개 사로부터 사랑받는 올인원 그룹웨어가 되었습니다.

카카오에서 만든 카카오워크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완벽한 그룹웨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친숙한 카카오톡 UI와 익숙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적응하는 데에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다만 최근 출시된 상품인 만큼 높은 가격과 비교적 낮은 기능 개수로 도입에 고민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급이 다른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다우오피스가 자랑하는 After Service!

다우오피스 Pick 
+ IT 전문기업이 만든 믿을 수 있는 그룹웨어

+ 무상으로 지원되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 도입 이후도 책임지는 고객사 케어 서비스

다우오피스의 진면모는 도입 이후에 제대로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다우기술에서 만든 솔루션답게 최신 IT 트렌드, 기술 그리고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또한 도입했다고 이제 나 몰라라 하지 않습니다. 고객사분들의 완벽한 다우오피스 활용을 위해 각종 고객지원과 교육 컨텐츠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스페셜 케어 1. 실시간 고객지원팀이 고객님들의 기능 문의를 담당하고 있어 신속하게 답변이 가능합니다.
원격지원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다우오피스 고객사분들을 위한 온라인 고객케어라운지를 운영해 각종 문의와 공지, 매뉴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페셜 케어 2.​ 그룹웨어 도입 후 업데이트를 위해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무상 업그레이드 정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교체 비용 발생 없이 항상 최신 그룹웨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워크 VS 다우오피스 총평 ※

지금까지 카카오워크와 다우오피스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만약 넉넉한 용량 내에서 익숙한 디자인으로 메신저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카카오워크 상품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1️⃣메일, 회계, 영업 중 단 하나라도 꼭 필요한 고객 혹은
2️⃣업무를 하는데에 협업이 중요한 고객 혹은
3️⃣합리적인 가격으로 추후 확장, 연계성까지 고려하시는 고객 혹은
4️⃣도입 이후 고객케어와 제품 업그레이드 지원 보장을 원하시는 고객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고객이시라면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추천드립니다!

 

이것보다 더 상세하고 자세한 다우오피스와 카카오워크 상세비교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비교자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기타문의'란에 "다우오피스와 카카오워크 그룹웨어 자료 요청"을 남겨주시면

기입해주신 메일주소로 비교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자료로 활용 가능해요!)

▲ 카카오워크 비교자료 예시 ▲

 

 

이상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과 관련하여 수정사항이 있거나,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다우오피스 공식메일(daouoffice@daou.com)로 요청 주시기 바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