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택근무 Tip] #1. 출근부터 업무파악까지, 비대면 업무 100% 정복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1. 3. 12. 15:20

본문

 

안녕하세요. 다우오피스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선 다우오피스를 사용하면서 어떻게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지!

출근부터 퇴근까지 간략히 살펴보았는데요!

(다우오피스 기능을 활용한 비대면 업무 방법 →)

 

 

이번 1편에선, 직장인이라면 공감할만한

출근기록부터 업무 파악하는 단계까지 재택근무 Tip을 살펴보겠습니다 :)

 


 

# 재택근무 Tip

1. 재택근무의 출근기록은 온라인으로 해결해요.

2. 회사가 아니어도, 메일부터 똑똑하게 활용해요.

3. 떨어져 있는 팀원의 일정을 캘린더로 파악해요.

4. 게을러지는 집, 계획이 있어야 부지런히 일해요.

 


1. 재택근무의 출근기록은 온라인으로 해결해요.

집에서 출근을 인증해야 하기 때문에 기업에게 근태관리는 더욱 신경 써야 할 이슈예요.

기업은 투명하고 기록이 남는 근태관리가 필요하고, 직원 입장에선 출근시간을 증명해 줄 기능이 필요하겠죠!

다우오피스 활용 TIP

① PC와 모바일 어떤 디바이스든 출근하기를 클릭하면 출근시간이 기록되니 재택근무에 안성맞춤이에요.

② 단순 기록뿐만 아니에요. 근무현황을 월/주/일 단위로 파악하고 연차내역과 인사정보까지 관리할 수 있어요.

온라인 근태관리는 재택근무를 더욱 투명하게 만들어줘요.


근태관리 더 자세히 알아보기 →

 

 

2. 회사가 아니어도, 메일부터 똑똑하게 활용해요.

하루 업무파악의 시작은 메일 확인부터겠죠? 집에서 일해도 안정적인 메일 환경이어야 업무에 차질이 없어요.

또한, 메일에 다양한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면 이슈를 관리하고 집에서도 문제없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요.

다우오피스 활용 TIP

① 항상 정기적으로 수신되는 메일이 있다면, 메일함을 생성해 자동분류 되도록 해요. 메일 관리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② 팀원 모두가 알아야 하는 이슈가 내 메일로 왔다면?  추가 전달 없이 공유메일함을 통해 수신 즉시 메일을 함께 확인해요.


재택근무에선 공유가 더욱 중요해졌어요. 메일을 더 똑똑하게 활용하고 팀원들과 연결시켜놔요!


메일 더 자세히 알아보기 →

 

 

3. 떨어져 있는 팀원의 일정을 캘린더로 파악해요.

항상 얼굴을 보며 공유해왔던 서로 간의 일정을 이젠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캘린더로 팀의 하루를 파악해요.

팀원 모두의 일정(업무, 휴가, 중요회의 등)을 공유하고, 필요하다면 타 부서 팀원 일정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다우오피스 활용 TIP

 ① 팀원들의 일정을 관심캘린더로 등록해봐요. 팀원마다 일정의 색깔을 달리해 누가 어떤 일정인지 확실히 구별할 수 있어요.

 ② 색깔별로 내 일정도 분류해봐요. 집에서도 헷갈리지 않고 월/주/일 별로 업무를 구분할 수 있어요.

대리님부터 팀장님까지 우리 팀 일정을 전부 꿰뚫어요. 일정을 몰라 업무에 차질이 생기는 일은 없을 거예요!


캘린더 더 자세히 알아보기 →

 

 

4. 게을러지는 집, 계획이 있어야 부지런히 일해요.

편안한 집에서 일을 한다는 건, 업무효율에 문제가 생길 수 도 있다는 얘기예요. 어떻게 해야 긴장감을 유지할까요?

우선순위대로 업무를 짜 봐요. 업무를 둘러싼 포인트(담당자, 기한, 체크리스트, 참고파일 등)도 같이 기록해요.

다우오피스 활용 TIP

 ① 해야 할 일을 ToDO+에 기록해놔요. 담당자, 기한일 지정부터 라벨링까지! 뼈대를 튼튼히 세워놓으니 일에 빈틈이 없어요.

 ② 다른 팀원과 업무를 공유할 수 있어요. 말로 전달하기 힘든 업무는 ToDO+ 공유보드에 작성해봐요.

짜임새 있는 계획의 힘을 믿어요. 그리고 공유해요. 혼자만 일을 하는 건 아니니까요!


ToDO+ 더 자세히 알아보기 →

 


 

🎬EP01. 난 지금 집에서 일하고 있다, 유튜브 1분 영상 바로보기👀

유튜브 채널 '다우오피스'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