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주소록으로 간편한 연락 (유니테스트)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4:20

본문

“개발자 인력 운영 없이, 직원 10명 몫하는 그룹웨어 단 하나로 회사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에도 없는 다우오피스, 적극 추천합니다!”

- 경영지원팀 안정훈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유니테스트는 2000년 설립 이후 줄곧 반도체 검사 장비 관련 분야에만 집중하여 반도체 후공정의 핵심인 메모리 모듈 테스터와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하고 상용화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해온 기업입니다. 이러한 성장과 발전을 결과가 아닌 과정으로 생각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신규 사업의 진출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그룹웨어 도입하고 결재는 오프라인?.”


기존에 타 업체 그룹웨어를 도입했었는데 활용성이 높지 않아, 그룹웨어 도입 전과 마찬가지로 결재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왔습니다. 페이퍼리스 문화를 구축 및 단순 반복 업무 지양을 위해 그룹웨어를 도입했는데, 기존 그룹웨어는 그야말로 무용지물이었습니다. 또한, 회사 특성상 다른 부서와 협력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특히 외근을 나간 경우 다른 부서 직원의 연락처를 전달받는 것이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5분이면 충분한 결재


오프라인 결재에서 전자결재로 바뀐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지 못했던 전자결재 기능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복잡한 오프라인 결재 프로세스로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되었던 이전과는 다르게 결재 시간이 단축되고, 결재 처리 상태나 피드백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빠르면 5분 안에도 결재가 완료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결재 기능을 전자결재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 단기간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전자결재 피드백 예시]

 

 

② 회사 동료 직원의 연락처 따로 저장할 필요 없어요


임직원 사진과 연락처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직원들의 연락처가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연락하는 데에 어려움이 발생하거나 연락처를 전달받을 때까지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고 나서 연락처 전달받기 전까지 직원들의 연락처를 엑셀파일로 전달받아 저장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고, 연락처를 저장할 필요성도 사라졌습니다.



[모바일 주소록 통해서 다른 부서 연락처 확인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직원 10명 몫을 하는 그룹웨어”


이전과 달리,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도입하여 1년이 지난 지금, 다우오피스 없이는 모든 회사 업무가 불가능할 정도로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도입한 이후 전자결재는 물론, 모든 임직원들이 그룹웨어 내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전산담당자가 사내 환경에 맞는 조직도 설정이나 알맞은 설정을 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회사의 특성에 맞게 설정한다면, 다우오피스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룹웨어는 없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