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해외지사와의 효율적인 협업 (유영산업)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4:14

본문

“해외지사를 간편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해외지사와 원활한 소통을 하고 싶다면?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관리팀 정민우님



Q.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유영산업은 1991년 설립 이래로 화학섬유 직물 제조 및 도매를 통해 신발 원단 업계의 획기적인 기술을 확보해 왔습니다. 현재, 국내외 유명 신발 업체에 자사의 기술을 인정받아 납품하고 있으며 항상 도전적인 자세로 친환경적인 기술을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세계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소재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나아가겠습니다.





Q.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해외 지사 직원들과의 소통이 어려워…"


기존에 중소기업 메일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했었는데, 잦은 에러 발생으로 인해 업무가 중단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업무에 직접적으로 지장을 주어 업무의 효율성은 낮아지고, 차후에 더 큰 문제가 발생할까 염려되었습니다. ​
또한, 저희는 해외지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현지 직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룹웨어가 필요했습니다. 해외 지사는 직접적으로 본사에서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대부분 메일이나 외부 메신저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해왔습니다.
하지만 불안정한 메일 시스템으로 공지 내용이나, 업무 사항 전달 부분에서 원활한 소통이 걱정되었습니다.
결국 메일 시스템을 변경하기로 결정했고, 메일과 전자결재를 일원화할 수 있으며, 다국적 언어가 지원되는 솔루션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Q.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업무 중단 사태는 이제 그만!


다우오피스의 안정된 메일로 불안정한 수신으로 겪던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이제 더 이상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사라졌고,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다우오피스 모바일 앱을 통해 장소에 상관없이 신속한 응대가 가능하게 되어 편의성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로딩이나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없었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Works에서 데이터 확인 후, 메일 발신 예시]

 




② 편리해진 해외지사와 협업


메신저와 메일, 그리고 게시판을 활용하여 해외지사와 소통의 속도가 빨라져 업무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해외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통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사라지게 되었고, 여러 메신저를 사용할 필요 없이 그룹웨어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국어 지원 기능이 있어 해외 직원들도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게시판 기능: 본사에서 전체 공지를 하는 예시]

 

 

Q.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혼자서 300명을 관리할 수 있는 그룹웨어!"


당사에 전산담당 직원은 저 혼자이지만, 메일 시스템과 전자결재 시스템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절차가 매우 간편해서 혼자 처리하기가 충분했습니다. 최종 도입 전까지 5개 이상의 솔루션 데모를 이용한 후 다우오피스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 다우오피스로 결정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도입 후 3달이 지났는데, 해외지사 직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고민만 하지 마시고 실제로 다우오피스 무료체험을 이용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