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체계적인 인사관리 Works로 해결! (두원전자)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8. 18. 17:00

본문

 

"Works를 활용해 편리해진 인사관리로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해져 업무 능률도 높아졌습니다!"

-두원전자 관리팀 손요람님-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두원전자는 1987년 창립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국내 최고품질의 자동차 에어컨 부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며,  자동차 대중화에 따라 두원공조, 두원중공업, 두원냉기, 두원 등의 계열사와 함께 명실공히 자동차 전장품 전문 제조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비효율적인 근로자 이력관리"

> 근로자의 입/퇴사, 진급일, 경력사항, 인사변경 등에 대한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으며,

> 기존 관리 미흡으로 인해 종이서류를 찾거나, 품의서 등을 조회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됐습니다.

> 엑셀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부서원이 쉽게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채용정보부터 개인정보까지 한 번에 관리!"

[종합 근로자 명부 앱-목록화면]

기존에는 엑셀로 모든 신규 채용자 및 근로자의 정보를 관리하다 보니 부서원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데에 있어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또한 이력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필요한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 불필요한 시간이 많이 소요됐습니다.  효율적인 이력관리를 위해 종합 근로자 명부 앱을 활용했습니다. 채용 공고를 등록해야 할 경우 미리 등록된 데이터의 진행 상황을 변경하여 상세 사항을 입력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중입니다.

[종합 근로자 명부 앱-입력화면]

필수로 기재해야 하는 항목을 명시해 업무 누락이 되는 경우를 방지했습니다. 또한 해당 채용자의 기타 경력사항과 인사 변동 사항 등을 테이블 영역으로 기록 가능하게 했습니다. 필요한 항목들을 쉽게 추가하고 기록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이력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Works의 강력하고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자사의 문제점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부서원 간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초반 접근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 접해보는 기능으로 생소함 때문이지 기능 자체의 어려움은 아닙니다. Works 매뉴얼을 참고하여 적용해보시면, 무엇보다 좋은 협업 툴이 될 것입니다.Works를 활용하면 부서 간, 부서원 간 좋은 협업이 가능해, 보다 건설적인 업무에 집중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