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Works로 부서 간 업무요청도 자유롭게! (주식회사 푸드나무)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20. 11:22

본문

 

"Works는 누락된 업무와 진행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요즘처럼 온라인 업무 처리가 많을 때 가장 좋은 툴인 것 같아요!"

-주식회사 푸드나무 총무팀 양수련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주식회사 푸드나무는 다이어트와 헬스 등 웰니스 분야에 진출해 많은 이들이 보다 다양하고 쉬운 방법으로 ‘건강한 삶’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고객들의 건강한 삶을 만드는 최고의 파트너로서 가장 먼저 움직이는 발 빠른 기업이 될 것입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부서 간 업무 요청 시의 번거로움.."

> 부서 간 업무를 요청할 때 업무 요청자가 필수적으로 알려줘야 하는 사항을 누락하는 경우, 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거듭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를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 업무 요청 시 부서마다 필수로 기재해야 하는 사항이 달라 요청하는 것 자체를 복잡하고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신청서와 같은 하나의 양식을 통해 직관적으로 필수사항을 바로 기재하는 기능이 필요했습니다. 

> 요청한 업무가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알기 위해서 실무자는 업무를 진행하면서 지속적으로 업무처리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야 하기 때문에 처리하는 속도가 줄어들었습니다.

 

Q. 업무 요청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Works로 자유로워진 부서 간 업무 요청!"

 

[업무협조자요청앱-IT부문]

각 부서별로 업무 협조 요청자 앱을 만들어 해당 부서의 요청 앱에 있는 항목들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각 부서별로 기재해야 하는 내용이 달라 겪었던 불편함을 업무 협조 요청자 앱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어떤 내용을 기재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필요 내용을 기재하여 업무협조를 요청하는 것이 보다 용이해졌습니다. 또한 업무 파악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업무 요청 등록 시 필수로 공유해야 하는 사항과 추가 사항을 기재하도록 했습니다.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는 실무자는 요청 업무 처리자 앱을 통해 요청 업무에 대한 기본사항은 물론 요청자가 추가로 요구하는 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요청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협조자요청 앱-IT부문]

무엇보다 Works앱 내의 처리상태를 통해 요청한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같은 부서 내에서도 해당 업무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어 메신저나 메일로 답변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요청 업무 처리자의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Works를 처음 세팅할 때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몇 개의 앱을 만들어보면 Works를 쓸 수밖에 없습니다.
첫 번째, 요청 업무를 받고 처리하는데 이만큼 효율적인 것이 없고
두 번째, 퇴사자가 발생하여도 요청 업무에 대한 처리 이력을 확인해 업무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세 번째, 실무자라면 누구나 상호 간 업무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진행을 할 때 효율적인 공유와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협력 업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지만, 때로는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진행을 방해하거나 느려지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Works는 누락된 업무가 없는지, 현재 진행상태는 어떤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요즘처럼 온라인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시기에는 가장 좋은 툴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