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수작업으로 관리하던 데이터, Works로 편리하게! (그린코스)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17. 09:34

본문

"Works를 이용하면서 전사 간 협업,  소통이 간편해졌어요.

회사에 맞는 Works앱을 만들어 다우오피스 200%활용하세요!"

-그린코스 IT팀 최진식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린코스로부터 시작되는 아름다운 변화'라는 비전아래,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정진해왔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Total OEM ODM Service, 자사만의 기술과 특허, 정확한 납기로 고객 신뢰를 구축하였고 국내 유명 화장품 기업들의 협력회사이며, 중국,일본,동남아시아, 미국등 세계 20여 개국의 고객망을 확보한 그린코스는 글로벌 화장품, 의약외품, 동물의약외품, 제조생산 전문기업입니다.

출처: 그린코스 홈페이지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 디자인파일을 메일로 송/수신하다 보니 메일용량이 부담이 되었습니다. 
페이퍼 수작업이 많아 비효율적인 업무들이 많았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불필요한 중간 업무를 제거하여 효율적으로 소통, 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샘플진행관리 앱]

기존의 샘플요청 업무는 영업팀이 연구소에 샘플을 요청한 후, 데이터 관리와 관련이력관리를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실시간 업데이트가 어려워 부서 간 즉각적인 피드백이 불가능했습니다. 샘플진행관리 앱을 이용해 샘플 의뢰건의 일정과 상태를 입력해 접수된 품목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영업팀과 연구소 간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고객사가 샘플 관련 문의를 했을 때 영업팀에서는 실시간으로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사에 빠른 답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사품 구매요청 앱]

저희 회사는 임직원이 자사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자사품 구매요청 앱을 통해 일괄적으로 접수를 받아 데이터를 매장에 전달하여 발송을 진행합니다. 직원과 매장 간 직접적으로 주문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발송된 내역과 배송상태를 실시간으로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구매금액의 10%를 직원들에게 적립금의 형태로 지급하는데, Works 앱을 이용하면서 적립금지급을 위한 데이터 관리가 수월해졌습니다.

 

[문안검토관리 앱]

문안검토관리 앱전자결재+문서관리 기능을 연결한 앱입니다. 문안검토관리 앱은 주로 당사의 제품에 대한 업무를 진행할 때 사용합니다. 업무가 완료된 후 전자 결재를 통해 승인을 받으면 문안 검토관리 앱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이후 관련된 디자인 파일을 문서관리 탭에 등록을 하면 문안검토관리 앱에서 해당 문서를 열람할 시 전자결재와 문서관리 링크가 연결되도록설계하였습니다.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는 제품별로 구분되어 검색 시 원하는 데이터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문안검토관리 앱을 사용하기 전에는 디자인파일을 메일로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메일용량을 많이 차지해 주기적으로 첨부파일을 삭제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문안검토관리 앱을 사용하면서 이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 ⭐ ⭐ ⭐ ⭐ "매우만족"

기존에는 비효율적으로 업무가 이루어지는 부분이 많았지만 Works 앱을 통해 각종 비효율적인 업무를 제거함으로써 즉각적인 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룹웨어의 경우 단순하게 전자결재,메일로만 생각할수있는데 Works를 이용하면서 협업,소통할수있는기능이 많아져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