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부서 간 협업 Works로 신속하게! (원일식품)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10. 16:45

본문

 

 

"IT 개발 담당자가 없어도 Works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갖춘 앱을 만들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원일식품 전산팀 양순모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원일식품은 1988년 창사이래 성실하고 정직한 기업활동으로 도미노피자, 라면스프, 한솥도시락, CJ 비비고, 이화수 육개장, 소스류 및 복합조미식품, 분말, 시즈닝, 음료를 납품해 온 외식전문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맛과 품질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식문화 창조에 힘쓰고 있습니다. R&D 부분에 꾸준한 투자로 300개가 넘는 거래처와 3,000개가 넘는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고 30년의 노하우로 원일식품만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전사간 소통의 문제로 인한 업무 효율 저하.."

▶ 여러명의 영업사원이 연구소에 메일이나 전화로 샘플을 요청 하 보니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또한 신규거래처를 등록할 때 개인이 ERP에 직접 등록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등록되는 문제가 빈번했습니다. 

 사내 ERP, MES, 보안 등 IT관련 이슈가 발생하면  해당 사항을 전화상으로 해결해 IT 담당자의 전화업무량이 폭주하여 임직원들의 불만이 매우 크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간편한 업무현황 파악은 물론, 업무 히스토리 관리로 부서간 빠른 피드백!"

 

[샘플요청 앱]

업무에 필요한 샘플을 샘플요청서 앱을 통해 샘플명, 거래유형 등을 기재하여 연구소에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샘플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고, 부서간 소통이 되지 않아 샘플이 폐기되어 버려지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 직원은 샘플 제작을 KPI 목표로 잡고 있어 샘플요청서 앱진행건수를 그래프를 추가하여 KPI 목표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래처등록 앱]

거래처를 새로 등록할 때 신규거래처등록 앱을 사용해 앱의 관리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등록된 거래처를 확인하고 개인이 등록할 때 중복으로 등록되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IT VOC 앱]

회사 내에 전산상의 문제나 불편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IT VOC 앱을 이용해 임직원들의 불편사항을 접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IT 담당자는 전화상으로 업무를 처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전화업무량이 줄었으며 임직원들은 접수사항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만족도가 향상했습니다.  또한 VOC처리 건수와 빠른 대응을 위해 KPI 목표 설정을 하여 접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공장 제안 앱을 통해 안전, 작업방법, 업무개선, 안전/환경, 원가절감, 품질향상 설비개선 등 공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안들을 경영진에게 제안하여 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였습니다. 구매요청서 앱을 이용해 요청 내역관리가 가능해져 중복 구매를  방지할 수 있었고 신속한 피드백을 통해 담당자의 만족도가 향상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저희 회사 같은 중소기업은 IT 개발 담당자가 없는 경우가 많아 업무에 필요한 기능은 별도로 앱을 구매하거나, 외주를 통해 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orks는 어려운 코딩필요 없이도 원하는 앱을 간편하고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