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건설현장 관리 Works로 해결! (MDA)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7. 11:11

본문

 

"Works를 통해 건설현장별 현황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장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시다면 Works 강력 추천드립니다!"

- MDA 기획팀 최철호님 -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MDA는 베트남 하노이 진출을 시작으로 복합단지 및 산업공단 개발, 주거 및 상업시설 개발 등의 부동산 개발사업과 토목, 건축, 조경 등의 종합건설 사업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왔으며 현재까지도 쉬지 않고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건설현장 관리의 어려움..."

현재 저희 회사의 경우, 건설회사로 건설 현장이 본사와 거리가 상당히 떨어져 있고 지역도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 있는 상황이며 기존에 보고들이 체계적이지 않고 전화 통화나 직접 방문하여 현장을 보고 회의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현장에 관한 내용 보고를 체계적으로 확립하고 이를 통해 효율적인 관리를 할 필요성을 느껴 Works를 통해 건설 현황 앱을 만들어 각 현장에서 매주 작성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Q. 건설 현황 앱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공정률 실시간 파악, 현장별 진행사항 파악 등 건설형장의 체계적인 관리!"

Works앱을 통해 각 현장별 내용을 보다 쉽고 빨리 알 수 있었으며 담당자들 간의 의사소통도 보다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제일 처음 들어가면 바로 공정률이 눈에 보이는 그래프로 표현되게 하여 현재 진행된 공정률과 계획된 공정률을 비교해보며 의사결정 담당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건설현황 앱-공정률 화면]

Works 등록 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매 공사 현장별로 진행상황이 보고하게 되는데 기본적인 현장의 개요 및 현황과 더불어 진행 상황까지 한 번에 가늠할 수 있게 구성하였고, 현장사진을 통해 매주 바뀌고 있는 모습을 눈으로 볼 수 있게 하고자 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주요 이슈 사항, 대책/방안 및 건의사항을 통해 담당자들과 소통도 할 수 있도록 하여 장에 직접 가지 않고 현장에 있는 것처럼 관련 내용을 알 수 있게 보고하는 시스템을 갖추고자 하였습니다.

 

[건설현황 앱-등록화면(1)]
[건설현황 앱-등록화면(2)]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Works의 경우 어떻게 보면 어려운 작업 일 수도 있지만, 만드는 목적을 명확히 생각하고 내용을 구성해서 만든다면 회사에 맞도록 계속 조정해 나가면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