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리회계 사례] 인사·급여 관리를 편리하게!(큐비스트)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6. 9. 13:49

본문

(주)큐비스트의 기업정보를 보여주는 사진
(주)큐비스트 기업정보

 

큐비스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 제조업 💻

큐비스트는 무엇이든 담아낼 수 있는 무한 잠재력을 가진 스페셜리스트들이 모인 곳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시회의 가능성을 포착하여, 집요한 기획력과 유연한 실행력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로 탄생시킵니다. 우리는 상품이 아닌 소비자의 경험을 만듭니다. 합리적인 소비로, 사람들의 일상에 더 가까이, 보다 편리해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합니다.

 

🏠 큐비스트 홈페이지 www.cubist.com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원하는 기능만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

내부적으로 검토해 본 타 경리 프로그램은 UI/UX가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많았고 불필요한 기능도 너무 많아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반면,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체험 버전을 사용하다가 정식으로 도입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 인사/급여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

다우오피스 경리회계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인사급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도입했습니다. 기존에는 엑셀로 일일이 인사 정보와 급여 정보를 관리해왔기에 해당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인사/급여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덜고자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  원하는 기능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어요  🪄

기존에 사용하던 타 경리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불필요한 기능들도 너무 많았고 원하는 기능만 모아서 사용하고 싶은 니즈가 생겼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홈 화면에 자금 캘린더, 전자결재 진행 현황 등 중요한 정보들을 노출시켜 주며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모아서 사용할 수 도 있어, 해당 니즈를 충족시켜주었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기능 중 즐겨찾기 기능을 보여주는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 즐겨찾기 기능]

 

>  인사/급여관리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었어요 ⏱️

저희 회사는 별도로 세무사를 고용하고 있어 타 경리 업무를 제외한 인사/급여관리 업무만 직접 했습니다. 인사/급여관리 업무만 한다 하더라도 기존에 모든 데이터를 엑셀로 관리하고 있었기에 업무량이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후 엑셀로 일일이 관리하던 인사/급여 관련 정보들을 이제 사이트에서 원하는 기준에 따라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되어 업무 효율이 증가했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기능 중 사원정보관리 기능을 보여주는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 사원정보관리 기능]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도입 초기에 기존 데이터를 빠짐없이 등록하세요 🧾

도입 초기에는 처음 사용해보는 기능이다 보니 아무래도 적응해가면서 사용하게 되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기에 도입 초반에는 필요한 데이터만 그때그때 등록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히려 업무 진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도입을 계획 중 이신 담당자님께서는 도입 초기에 모든 기존 데이터들을 엑셀 업로드를 통해 일괄등록해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향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기능 중 엑셀업로드 기능을 보여주는 화면의 일부분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 엑셀업로드 기능]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일잘러가 되기 원하신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엑셀로 인사 및 급여 정보를 관리하던 때에는 업무를 진행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기에 경리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체감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고 나니 그동안 제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었는지 깨닫게 됐습니다. 이제는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통해 업무의 정확도뿐만 아니라 업무의 신속성도 챙기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프로 일잘러가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