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리회계 사례] 로그인 한번으로 모든 거래내역을 확인! (에스피케이)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4. 27. 14:20

본문

(주) SPK는 어떤 회사인가요?


> 컨설팅∙연구∙조사 💻

(주)SPK는 GMP 공장의 개념설계(Concept Design)와 밸리데이션 컨설팅, 해외 제품 등록을 위한 Global 컨설팅과 GMP 운영 개선을 위한 Audit 컨설팅. 그리고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GMPSchool을 공급하고 있는 전문 GMP 컨설팅사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주) SPK는 지난 12년간 55개 제약사의 신축 및 리모델링을 위한 개념설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엄격한 밸리데이션을 통해 해외로의 제품 등록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주)SPK 홈페이지 www.spk.com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손쉬운 매출입 관리를 위해 👌

저희는 별도의 매출입 관리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기에 미수금 관리를 따로 해왔습니다. 그렇기에 엑셀 파일 및 매입처 등에서 보내주는 세금계산서를 별도로 보관하며 관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세금계산서가 사라지는 문제가 종종 발생했고 자료가 워낙 많아서 한눈에 원하는 날짜의 자료를 보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루에 매출입 업무로만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었고 따로 엑셀에서 관리하며 손익을 계산하다보니 업무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접하게 됐습니다.

 

> 업무 시간 단축을 위해 🕐 

회계 담당자라면 누구나 공감하시겠지만 매출입과 미수금 등 경리회계는 관리해야 할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자료를 찾고 확인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홈텍스에 매일 들어가서 자료를 일일이 확인하고 정리하면서 업무 시간이 연장되는 경우가 잦았고 저에게는 매우 스트레스였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손쉬운 매출입 관리 📝

매출입 관리와 미수금 관리가 간편해진 점이 가장 큰 변화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홈텍스에 들어가서 일일이 서류를 보내고 미수금 관리를 따로 했었는데 이젠 경리회계 자체에서 입력만 하면 모든 걸 알아서 계산해줘서 업무 효율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날짜별로 확인 할 수 있어 실수하는 일도 발생하지 않게 됐습니다. 특히 다른 업무도 같이하며 일처리를 해야 하는 문제가 제일 컸었는데 한 번에 해결돼서 다른 업무들도 더욱 신경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정리된 정보들을 엑셀 다운로드하기 해서 제가 원하는 양식으로 수정 및 확인이 가능해진 점 또한 업무 효율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업무 시간 단축 🕐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도입한 후 저의 워라벨은 180도 달라졌습니다. 홈텍스에 매일 들어가서 자료를 확인하고 정리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로그인만 해서 한눈에 자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덕분에 업무 시간이 단축되어 업무가 연장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됐고 오히려 시간이 남아 다른 업무에 시간을 투자하여 회사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번거로운 작업은 꼭 엑셀 업로드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도입 초기에는 기존에 관리하던 자료들을 동기화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때에 엑셀로 관리하던 자료들이 있다면 일일이 정보를 옮길 필요 없이 자동 업로드 기능이 있으니 꼭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금 계산서 등록 및 사원별 급여관리 등등 대부분의 기능에서 엑셀 자동 업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업무 효율 증가를 원하신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도입 후 가장 달라진 점은 불필요한 업무가 사라짐에 따른 업무 효율의 증가입니다. 단순 노동에 투자하던 시간을 더욱 생산적인 업무에 투자하면서 회사뿐만 아니라 저의 업무 스킬도 발전하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매달 급여 지급 시기가 되면 임직원들의 수 많은 문의로 업무가 지연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지만 경리회계 도입 후 이러한 문의가 확연히 줄어들어 필요한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