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리회계 사례] 입출금 기능 연동으로 업무를 쉽게! (엘엔제이바이오)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4. 21. 15:52

본문

 

엘앤제이 바이오는 어떤 회사인가요?


> 제조업 👨‍🔬

엘앤제이바이오(주) 2012년에 설립된 회사로서 혁신적 Dual Action Therapy (DAT) Platform을 바탕으로 다양한 퇴행성 신경질환을 대상을 질병 변환 (Disease Modifying)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 서울에 본사 및 연구소가 있으며, 미국 메릴랜드주에도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엘엔제이바이오 홈페이지 www.lnjbio.co.kr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은행 입출금 및 법인 카드 내역을 공유할 수 있어서 🙂

기존 솔루션에서는 내역이 공유가 되지 않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서비스가 오픈되고 별도의 세팅없이 사용 중인 그룹웨어의 핵심 기능(조직 정보, 전자결재 등)과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해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도입하고 나서 은행 입출금 및 법인 카드 내역을 공유할 수 있게되어 실수 없이 더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  금융 입출금 및 법인카드 내역을 손쉽게 직원들과 공유 💰

급여관리나 세금계산서, 증명서 관리 기능도 잘 활용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기능은 매출입 관리 기능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설루션은 기능이 부족하여서 수기로 사용했으나,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단 한번의 인증으로 금융데이터가 무료로 연동이 되어 은행 입출금 및 법인 카드 내역을 한 번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으로 업무량이 훨씬 줄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전표 입력 없이 매출입 지급/수금 연결로 거래내역 입력을 할 수 있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수기로 적을 필요 없이 엑셀로 바로 다운로드하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

본인만의 필터링이 필요할 때 수기로 적지않고 원하는 데이터만 선택하여 엑셀로 다운받고 있습니다. 보고할 때도 원하는 데이터만 쏙 뽑아서 관리하기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 신용카드내역 💳

매입내역 중 등록된 신용카드가 연결되어 있어서 매입내역이 하루에 두 번 자동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품목과 거래유형을 수시로 기입하여 한 달에 한번 한꺼번에 신용카드내역 다운로드하여서 내역 정리하다 보면 사용내역을 기억하기 힘든 점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는 점 또한 추천 활용팁입니다!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공인인증 없이 해결되는 부분이라 관리자들에게 좋은 툴인 것 같아요 👍

솔루션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기존 다우오피스와의 조직 및 전자결재의 연동은 물론이고 저희처럼 따로 세무사를 고용하여 운영하기 어려운 회사들에게 회사 자체적으로 쉽게 세무 및 회계를 정리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인 비용이 줄어들어 경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공인인증 없이 해결되는 부분이라 관리자들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툴인 것 같아요. 사내에 전문 담당자가 없다면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