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로 더 간편해지는 근태관리!

(feat. 근태관리, 다우오피스에 맡기고 칼퇴 하세요~)





주 52시간 근로제 및 유연근무제 안내

​주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주당 최대 근무시간이 최대 68시간에서 최대 52시간으로 개정되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사업주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이미 300인 이상의 사업장에서는 작년 7월부터 시행이 되어 1년이 넘어가고 있죠.
내년부터는 50인 이상 사업장에서도 시행될 예정인 주 52시간 근무제를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확인하세요.




근로기준법 상 유연근로시간제 유형
출처 : 고용노동부


52시간 근무제 대응을 위해 많은 회사에서는 ‘유연근무시간제’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탄력적근로시간제 / 선택적근로시간제 / 간주근로시간제 / 보상휴가제 등 근로기준법 상의 유형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근로시간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 필수 입니다.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다양한 유연근무시간제를 대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수기로 작성된 근태관리 보고서는 인정되지 않으며, 기계/전자적 장비에 의한 근태관리 기록만이 인정 됩니다.

연차관련 개정법 및 연차관리촉진제도 안내

2018년 5월 부터 시행된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근로기간 1년 미만 근로자의
유급 휴가 보장 확대 개정안과 육아휴직 노동자 연차보장 확대안에 대한 부분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입사 이후 2년간의 연차유급휴가 보장 확대
입사 후 1년간의 출근율이 80% 이상인 경우 2년 차에 쓸 수 있는 유급휴가일수는 1년 차에 1개월 개근 시 1일씩 발생한 유급휴가와 별도로 15일이 됨
⇨ 입사일로부터 2년 동안 최대 26일의 연차유급휴가 부여 가능

2017년 5월 30일 이후 입사자 부터 적용


육아휴직 노동자 연차유급휴가 보장 확대
육아휴직 후 복직 시 쓸 수 있는 연차유급휴가일수는 휴직 전 출근기간과
휴직기간을 합한 1년간의 출근율에 따라 산정
⇨ 근속년수에 따라 15일 이상 25일 한도로 연차유급휴가 부여 가능

2018년 5월 29일 이후 육아휴직 신청자 부터 적용


다우오피스 연차관리 기능에는 최신 개정안이 적용되어 연차 관리를 좀더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연차 데이터를 근태관리 , 전자결재, 캘린더와 연동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다우오피스 근태관리 200% 활용하기

국내 최초 협업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최신 근로기준법에 맞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에서 주 52시간근로제 대응을 위해 어떤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1. 근무시간 관리 (관리자설정)



근무 그룹별로 근무시간 및 근무유형 선택 가능!
관리자는 그룹별로 근무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지정된 시간으로 설정하거나 자유 출퇴근, 선택적 근무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근무시간 산정에 대한 기준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퇴근 설정도 가능합니다. 휴게시간, 야간근무시간, 표준근무시간 등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초과근무 알림 설정



초과근무 알림으로 주52시간이 넘지 않도록 관리!
다양한 알림 설정 옵션으로 업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설정한 업무시작 및 종료, 휴게시간 종료 알림 뿐만 아니라 1주를 기준을 기본 근무시간(40시간) 초과에 대한 알림,
그리고 연장 근무 시간(52시간) 초과 시 알림 설정을 통해 임직원, 부서장, 운영자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근태체크 및 전자결재 연동



모바일 / PC 언제 어디서나 체크 가능!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웹PC와 모바일 앱으로 근태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GPS 기록 사용 옵션 제공) 주별로 누적 근무시간과 초과근무/잔여근무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월별로 누적된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장근무 시에는 다우오피스 전자결재와 연동되어 사전/사후에 근무한 시간에 대해 승인이 가능하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선택적 시간근로제



한눈에 파악되는 근무시간 현황!
선택적 시간근로제를 시행하는 경우, 실질적인 근로시간을 임직원 스스로 관리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누적 근로시간에 대한 파악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무근로시간(Core time)을 설정하고 그 외 근무시간을 선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기본근무시간과 초과근무, 승인근무(연장)시간을 그래프화 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앞으로 남은 근무시간이 얼마인지, 초과된 근무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9년 하반기 적용예정)

5. 연차촉진제 결재양식제공



전자결재를 통한 연차촉진제 관리, 쉽게 하세요!
연차 휴가 사용 계획서와 연차 사용 촉진 통보양식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연차촉진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는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를 활용하여 연차사용 촉진에 대한 통보를 할 수 있으며, 근로자는 통보를 받은 해당일로 부터 10일 안에 연차 사용 계획을 회사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연차확인 및 설정



잔여연차 조회, 클릭 한번에 쉽게!
발생연차, 발생월차, 이월월차, 조정연차 등 생성된 연차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 연차 및 잔여연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차 사용에 대한 승인의 경우 다우오피스 전자결재와 연동되어 관리가
가능하여, 전자결재 승인 시, 잔여 연차 일수가 자동으로 차감 됩니다. 또한 캘린더를 통해서도 연차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출입통제 솔루션으로 근태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다우오피스와 ADT 캡스 연동으로 직원들의 출입 내역에 대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근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형의 경우 무상연동지원)





주 52시간 근로기준법부터 다우오피스에서 유연근무제를 잘 관리할 수 있는 팁까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근태관리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최근 주52시간 관리를 위해 다양한 근태관리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근태관리 뿐만 아니라 메일, 게시판, 전자결재 그리고 특허받은 협업기능 'Works' 까지!
월 4만원(20인기준)에 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가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다우오피스 상담 및 무료 체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 태그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