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스타트업도 다우오피스! ((주)핌아시아)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4:22

본문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그룹웨어 도입 사례! 무슨 기능이 필요한 지 잘 모르시겠다면 다양한 기능 제공하는 다우오피스가 정답입니다!”

- 경영지원부문 구민준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주)핌아시아는 2013년 설립 이후로 식품과 기술, 새로운 소비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이커머스 모델 떠리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마트나 백화점의 유통 판매 구조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회 공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시각을 바탕으로 개척되지 않은 시장을 발굴하고, 다양한 소비패턴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과 다양한 경영전략을 갖추어 기업들과 소비자분들께 만족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스타트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 부재...”


저희는 스타트업 회사로서, 직원들에게 개선된 업무 환경 제공과 초기 업무에 필요한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자료실 등의 다양한 기능 사용을 위해 그룹웨어 도입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사실 그룹웨어의 중요함과 편리함을 알고 있었기에 타 솔루션보다는, 그룹웨어를 집중적으로 검토하였습니다. 많은 업체들 중에 저희만의 기준을 세워 적합한 그룹웨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외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메일, 전자결재 기능 제공은 물론이고 업무 프로세스를 확립할 수 있는 협업 기능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특히 그룹웨어 자체를 관리할 전문 인력이 없어도 무리 없이 사용&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업무환경 개선과 조직력 강화


다우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자료실 등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해결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고, 업무환경 개선과 조직력 강화 부분에서 많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먼저, 메일이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전한 환경에서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사(e-HR) 기능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다우오피스 내에서 직원들의 기본적인 인사사항 및 연차까지 관리할 수 있어, 관리적인 측면에서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업무 진행을 도와주는 전자결재와 모든 직원이 자료 공유가 가능한 자료실, 기존 영업 및 기타 관리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Works 기능 등을 활용하여 업무 중의 불필요한 시간을 단축하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고, 향후에는 사용범위를 넓힐 예정입니다.



[다우오피스 e-HR 기능: 연차관리 및 인사사항 확인 예시]




② 회사 내 기술인력이 없어도 OK


그룹웨어를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이 없다 보니 그룹웨어를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기술 지원이 잘 되는 곳을 찾는 게 중요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IT에 대한 별다른 지식이 없어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운영 및 관리가 가능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DO Care Lounge를 통해 기술 지원을 요청했고, 답변을 잘 해주셔서 현재 그룹웨어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DO Care Lounge 문의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을 확실하게 제공하는 그룹웨어!”


먼저 회사에 필요한 기능을 꼭 확인해 보시고, 검토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룹웨어 시장 내에 경쟁업체들이 많은 상황이라 도입 시 많은 고민이 생기실 것입니다. 현재 다우오피스를 이용하는 업체 입장으로 말씀드리면, 타 업체보다 훨씬 효과적이며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음을 전달드립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다우오피스 상담 및 무료 체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